-
갈수록 태산..? 호텔 위생 관념..사회 & 환경/함께사는 사회 2018. 2. 19. 05:56반응형
서울 뿐 아니라 올림픽이 한창이 평창/강릉의 특급호텔의 위생도 별반 다를게 없다는 기사가 또 떴네요 ㅜㅜ 위생과 음식 관련 반 사회적 행위에 대해선 그 책임을 더 엄하게 물어 삼진아웃제도라던가 면허 몰수 같은 처벌을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청소 직원들, 아마도 용역이겠죠, 이들의 처우와 업무 환경도 크게 개선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 적은 인원으로 많은 일을 맡아야하니 이런 일들이 빈번하게 발생하겠죠. 교육과 감시, 의무를 강조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제대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는 것도 중요하니까요!
하지만 몰카를 설치해 보니 사정은 다릅니다. 수세미에 변기물을 적셔 변기 안과 좌변기를 닦고 세면대까지 청소합니다. 음료수 컵은 물로만 대강 씻고 투숙객이 쓴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냅니다. 화장실 바닥 물기도 투숙객 수건으로 제거합니다. 침구는 깨끗한 걸까?
"갑시다. 그냥 대충하고... 됐어요, 됐어. 대충 닦아요."
반응형'사회 & 환경 > 함께사는 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늘나라에 있는 당신에게 (0) 2018.03.11 에티오피아, 다시 국가 비상사태 선포 (0) 2018.02.18 집 주변 단속 잘 하셔요~ 빈 상자 속 몰카 속출! (0) 2018.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