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콜드브루는 결코 카페인이 낮지 않아요!
    사회 & 환경/다이어트 & 건강 2018. 2. 8. 09:19
    반응형



    원액 기준으로 카페인이 상당히 높게 제조되는게 콜드브루죠~ 한때는 차갑게 내릴때 카페인이 찬물에 잘 용해되지 않는다며 카페인이 많이 낮다고 알려지기도 했었는데 실질적으론 뜨거우나 차가우나 카페인 성분이 같이 추출된다는게 많이 알려졌죠, 오히려 (찬)물에 오래 담가둘수록 카페인이 더 많이 우러나오기에 순식간에 추출되는 에스프레소(=아메리카노)가 오히려 카페인 함유량이 적을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성인기준 카페인 하루 섭취 권장량이 400mg 라고 하네요 - 흔히 마시는 바카스D나 F에도 30ml 정도 카페인이 들어 있는데, 보통 캔커피나 커피믹스류가 40~60ml 정도라고 하니 이들을 통한 카페인 섭취는 아주 큰 편은 아닌 것 같은데, 커피 전문점에서 일반적으로 톨사이즈 한잔 마시게 되면 아메리카노 기준으로 130ml 정도니.. 하루 2~3잔 정도는 괜찮다고 보여지는데요...


    콜드브루는 200ml 정도 나온다고 하니 주의해야 할 것 같아욤, 그리고 에너지 드링크도 예전 조사 결과에는 일부 제품이 400ml이 넘는 경우도 발견된 적이 있어서 카페인에 특히 예민하신 분들은 꼭 종합적으로 따져봐서 권고량이 넘지 않도록 조심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콜드브루가 카페인 함유량이 높을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아무래도 원두 분쇄 가루를 찬물에 10여 시간 동안 재워두기 때문에 더 그런 것도 같아요, 방울 방울 드립하는 콜드드립(쿄토드립) 방식이라면 이보단 더 낮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한국소비자원은 매장 수 상위 커피전문점 15곳과 편의점 5곳의 테이크아웃 원두커피 36개 제품을 대상으로 카페인 함량과 표시실태를 조사한 결과, 콜드브루 커피 1잔당 카페인이 최대 404㎎으로 가장 많았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성인 카페인 하루 최대 섭취권고량인 400㎎을 넘어섰다. 아메리카노 한 잔당 카페인 평균 함량은 125㎎(75~202㎎)이었고, 콜드브루는 212㎎(116~404㎎)이었다. 이는 커피음료 1캔 카페인 함량(88.4㎎)과 에너지음료 1캔 카페인 함량(58.1㎎)보다 높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