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플라스틱!
    사회 & 환경/공유하는 환경 2017. 12. 2. 08:52
    반응형



    인류가 추구한 편의가 역으로 생태계를 위협하고 있는듯 하죠? 핵무기, 인공기우조절로 인한 기상이변 등은 차치하더라도 우리가 정말 흔히 쓰고 그냥 버리는 물건들로 이젠 우리 건강 뿐 아니라 지구상 생물들도 ㅜㅜ 덩달아 위협을 받고 있네요.


    한때 플라스틱은 꿈의 물질로도 추앙을 받았는데.. 이젠 재앙으로 다가 오고 있네요 ㅜㅜ






    이 전체 과정은 궁극적으로 우리의 소비로부터 출발한 플라스틱이 글자 그대로 우리의 몸으로 되돌아오는 과정이다. 플라스틱도 유해화학물질도 모두 석유에서 출발하여 만들어진 것이다. 우리는 석유를 에너지원이나 자원으로만 쓰는 것이 아니라 그 폐기물까지 먹고 마시는 지경에 이르렀으니, 과연 우리가 석유 시대를 사는 것은 틀림없는 일이다. 그런데도 석유 시대의 종말을 이야기하는 현재까지도 석유 시대의 대표적 폐기물인 플라스틱을 얼마나 많이 섭취하며 그로 인해 어떤 위험이 초래될지 아직 깜깜이다.


    하천과 해양생태계의 미세플라스틱 오염이 속속 밝혀지고 있고 앞으로는 오염된 물이 사용된 경작지, 공원, 산림, 하수 찌꺼기가 살포된 토양 등 육상생태계의 오염도 밝혀질 가능성이 크다. 미세플라스틱에 의한 하천과 해양생태계의 교란에 비추어 보면 토양 및 육상생태계의 미세플라스틱으로 인한 오염 실태가 밝혀지는 것은 실제 대책이 별로 없다는 점에서 두렵기까지 하다.



    편의를 위해 만든 플라스틱이 바다를 돌고 돌아 인간 몸 속으로 들어오고, 더 잘 먹고 싶어 욕심부려 키운 소.돼지들 그리고 처치곤란 분뇨로 인한 땅과 수질 오염... 이젠 정말 생존을 위해 환경을 가꿔야 할 단계까지 온게 아닌가 걱정이 됩니다...



    환경은 우리 후손들에게 빌려쓰는 것이다.

    역사는 우리 선조들에게 얻어쓰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