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2009 F/W 신제품...
    뉴스 & 컬럼/PC & 가젯 2009. 9. 10. 18:59
    반응형


    저렇게 쓰니 꼭 의류 신제품 같네요 ^^;; 보통 애플은 가을에 큰 신제품 발표가 있죠. 올해도 이런 저런 발표가 오늘(어제) 있었는데, 의외로 큰 변화가 없고, 대신 가격 조정이 되고... 나노팟 5세대로 업데이트가 되었네요.

    H.264 VGA 비디오, 640 x 480 픽셀, 초당 최대 30 프레임(AAC 오디오 포함)
    (...from Apple Store)


    사실 바 타입에 비디오 촬영 (또는 디카 촬영) 기능이 있었으면 하고 바란 적이 꽤 되는데, 애플하고 우리나라의 민트패드가 유일하게 시도 하는군요! 저렇게 촬영한 영상물은 새로 업데이트 된 아이튠스 9.0을 통해 관리되고, 유튜브에 적절한 동영상 파일로 변환, 업로딩이 가능해 집니다.

    애플 꽤나 영리하죠, 아이팟 터치하고 아이폰하고의 기능이 겹치는 걸 피하기 위해 라인업이 다른 나노팟에만 비디오 기능을 담았으니... 단, 아이팟 터치 3세대 기능 업!을 원하신 분들은 아주 많이 실망하셨을 수도 있겠어요.

    아이팟 터치의 경우 카메라 기능은 안 들어가고, 대신 가격조정과 성능 개선이 주요 업데이트 내용인데요.. 그래서 3세대라고 칭하기 보단 2.5세대라고 많은 사람들이 현재 인식하고 있다 합니다.

    모처럼 병상에서 나와 모습을 보여준 스티브 잡스. 이번 터치에 카메라가 안 들어간 이유에 대해 그가 코멘트를 남겼는데요 - 바로 "게임 기능에 더 치중해서" 라고 하는데요.. 하드웨어 적으로 강력해진 점도 있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기로는 터치의 포지셔닝을 NDS처럼 포터블 게임기에도 대응 가능한 정도로 끌어올리고 싶어서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그래도 그 얇은 나노에도 실을 수 있었던 카메라 모듈을 (더더군다나 벌써부터 타회사의 제품을 모방한게 아니냐는 구설수에 오르고 있는..) 터치에 실을 수 없다는 말은... 궁색한 변명으로 밖에는 들리지가 않네요. ^^;;;;

    ... 그런데 애플 코리아의 가격에는 절.대. 동의하기 힘드네요!! 8GB가 229,000원16GB가 279,000원... 대충 1,500원 환률을 적용시킨거 같은데, 역시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듭니다 (뭐 어차피 소리가 개선되기 전까진 애플은 사용안할테니 저와 상관이 없을진 몰라도요...).

    어쩼든 가격 면과 소리에 대해 점수를 준다면 개인적으로는....


    q-_-p  Thumbs DOWN  q-_-p


    ... 입니다아;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