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팟 터치 2.5세대 스피드 테스트!
    뉴스 & 컬럼/PC & 가젯 2009. 9. 16. 05:36
    반응형



    신형 아이팟 터치 스피드 비교가 macworld.com에 의해 진행 되었습니다 (9/15일자).

    지난 주에 있었던 (9월 10일) 애플 뮤직 Rock & Roll 이벤트에 발표된 아이팟 터치 신제품에 대한 포스팅인데요. 이 터치스크린 아이팟은 두가지의 스펙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1) 용량 증가 - 최대 64GB (Flash Memory Type).
       2) 32GB, 64GB 모델은 2세대 제품보다 50% 빠름.
       3) OpenGL ES 2.0을 지원.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저 두번째 소식이 가장 기뻤을 텐데요.. 무엇보다도 빠른 프로세싱 성능과 모바일 기기에 상당한 그래픽 능력을 더해주는 OpenGL ES 장착이 가장 주목받았던 특징이었습니다.

    macworld 필자가 주말 동안 새 아이팟 터치를 가지고 - 32GB 모델 - 동일 사이트에서 지난 월 아이폰 3세대에서 테스트를 진행했던 것 처럼 기본 성능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내용을 보면...

       1) 부팅 과정 시간 측정,
       2) 게임들을 실행하는데 걸린 시간,
       3) 웹 작업에 따른 성능 테스트.

    ... 등을 했다고 합니다.

    http://www.macworld.com/article/142793/2009/09/ipodtouch3gspeed.html

    이하 내용은 원 저자 Dan Frakes (Macworld.com) 의 코멘트를 직접 번역하여 올려 봅니다. 모든 자료의 저작권은 macworld.com에 있습니다.



    (from Macworld)
    애플의 주장이 과연 사실일지.. 어떤 작업을 하느냐 나름이긴 하겠지만서도 새 아이팟은 - 현재 애플은 기존 아이팟 터치 3세대라는 표현을 하지 않고, 대신 '아이팟 2009 후기 모델' 이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 거의 모든 면에서 상당히 빨라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초기 구동 시간(부팅 시간)은 매우 빨라졌고, 마찬가지로 어플 로딩 속도라던가 웹서핑 속도도 빨라졌습니다.

    아이팟 터치 2세대와 2009후기 모델의 데이터를 비교, 작성한 표를 이미지로 첨부 합니다.


    Boot : 처음 구동부터 Home 스크린이 뜨기까지 시간 측정. 아이폰 OS 3.1.1 하에서 테스트.
    Peggle, HR Battle, Rolando 2 : 어플(게임)이 로딩되기까지의 시간 측정.
    웹페이지 : '뉴욕 타임즈'를 로딩하는 데 걸린 시간 측정.
    Sunspider : Sunspider 자바스크립트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데 걸린 시간.
    측정된 시간은 초 단위이며, 수작업으로 측정, 근사값으로 반올림.

    copyright by Macworld.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몇몇 작업에선 2세대의 절반도 안되는 시간에 작업이 완료되는 등 상당한 퍼포먼스 개선이 있습니다. 거의 모든 작업에서 전 세대 터치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내용은 '새 아이팟이 가장 뛰어난 기기이다' 라는 말을 하기 위한 공식적인 벤치마킹 자료는 아닙니다, 다만 아이폰 3GS가 모든 면에서 아이폰 3G보다 빨랐던 것과 같이 새 아이팟 터치는 느낌상(체감상) 뭘 해도 2G 보다 훨씬 빠르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 어플도 빠르고, 웹페이지 로딩도 빠르고, 프로세서를 많이 잡아먹는 게임에도 강하고.. 뭘 해도 느낌이 좋습니다!

    공식 리뷰 때에는 이 새 아이팟과 기존 2세대 터치, 아이폰 3GS를 가지고 성능 비교/테스트를 할 예정 입니다. 지금 보면 애플이 새 아이팟 터치에도 꽤 개선을 한 것 같이 보입니다.


    from Macworld.com,  written/translated by creasy
    (Article copyright Macworld.com, by Dan Frakes, Translation by creasy 2009)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