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조 날다! 상까지 안겨준 타조의 꿈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7. 9. 28. 23:19반응형
지난 3월 갤럭시 S8 런칭때 선보였던 타조 광고 기억하세요? +_+ 그 광고가 미국 뉴욕에서 열린 클리오 광고제(Clio Awards)에서 7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타조의 꿈'은 단편 필름(Short Form)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에니메이션(Animation), 시네마토그래피(Cinematography), 디렉션(Direction), 비주얼 이펙트(Visual Effects) 부문에서 은상을, 에디팅(Editing), 뮤직(Music Licensed)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58회째를 맞는 클리오 광고제는 칸 라이언즈, 뉴욕 페스티벌과 함께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로 매년 세계 유수의 브랜드 캠페인을 대상으로 디지털, 옥외, 콘텐츠 등 다양한 부문에서 창의성을 평가하는 행사다.
타조의 꿈, "Do what you Can't," "불가능을 가능하게" 라는 테마와 제목을 가지고 있는 광고 동영상인데 당시 공개때에도 화제가 된 광고입니다.
이 S8의 글로벌 브랜드 광고는 지난 6월 칸 라이언즈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광고제에서도 수상 경력이 있는데요 - 필름 크래프트 카테고리의 비주얼 이펙트, 애니메이션, 디렉션에서 금상을 (총 3개), 음악 부문과 내구소비재부문에서 은상을 2개, 추가로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 온라인과 사이버 카테고리 브랜드 비디오부문에서 동상 2개를 추가, 총 7개의 상을 수상했습니다!
3대 광고제 중 칸과 클리오에서 수상했는데 뉴욕에선 수상을 못한건지 출품을 안한건지 내심 살짝 궁금해지네요 ㅎㅎ
반응형'뉴스 & 컬럼 > 비즈 & 콘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전자가 영국 오디오 브랜드 아캄 인수~ (0) 2017.10.01 애플 Face ID 특허 등록이 가능할까? (0) 2017.09.25 카카오아이 품은 삼성 빅스비~ (0) 2017.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