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Face ID 특허 등록이 가능할까?
    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7. 9. 25. 17:24
    반응형


    지문 인식을 일단 배제하고 발매 예정인 아이폰X. 그러나 애플이 이 이름을 처음 사용하거나 특허권을 등록한 회사는 아닙니다.



    FingerTec 이라고 하는 작은 회사가 도어 보안 장치에 안면인식과 지문인식을 포함한 보안 솔루션으로 사용중인데.. 이 회사도 제품엔 Face ID를 사용하고는 있지만 상표권이 (적어도 미국내) 없다고 하는데요... 다른 회사가 상표권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특허청에 따르면 Face ID 라는 상표권으로 등록된 건 수는 3개로, 전부 도버에 있는 TMT Technologies 한 회사가 소유하고 있는 걸로 나온다고 합니다 - 하나는 생체 인증을 위한 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관련이고, 다른 하나는 정보 기술 컨설팅 서비스와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남은 하나는... 재미있게도 가장 오래된 상표권이고 산디에고 기반 회사인 ImageWare Software, Inc.에서 출발한 것 같다고 하는데요, 이 회사 역시 지금은 TMT Technologies가 소유중이라고 합니다 - 여기 사용된 Face ID는 "법적 적용을 위한 안면 인식과 추출 응용기술"과 연관이 있고, 다른 건과 다르게 1998년 이후 상표권으로 등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여러 경우가 엮여 있는 경우라 아마 소송까지 가진 않을듯 한데... 터치ID까지 상표 등록을 마치고 소유중이고 iOS의 경우 시스코에 라이센스 비용을 지불하며 사용하고 있고 페이스ID는 애플이 앞으로 밀고 갈 차세대 인증 방식으로 굳혀질 것 같으니 애플도 쉽게 이름을 포기하진 않을듯 합니다.


    과연 페이스ID는 과연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