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노트8 카메라 상세정보
    뉴스 & 컬럼/모바일 2017. 8. 24. 17:23
    반응형


    삼성으로서는 프리미엄 폰에는 처음 적용하는 듀얼 카메라죠 - 두 렌즈 모두 1,200만 화소로 전작 갤럭시 S8, 갤럭시 노트7(FE)와 차이가 없습니다.


    이번에 장착된 두 렌즈는 광각과 망원 카메라인데요.. 두 렌즈 모두 별개의 손떨림방지 기능을 담고 있어서 (OIS가 2개!) 망원으로 찍을때도 흔들림이 거의 없는 사진을 찍을 수 있게된게 큰 특징중 하나입니다!


    초점거리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망원카메라로는 상대적으로 좁은 범위를 커버하게 되고 (대상이 더 커보이게 되는 효과!), 광각으론 전체적으로 넓은 범위의 사진을 담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를 활용하면 광각으로 배경을, 망원으론 피사체에 집중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게 됩니다.







    광각 카메라는 환산화각 26mm, 센서 크기는 1/2.55인치, f/1.7(갤럭시 S8과 같아요), 픽셀 사이즈 1.4㎛, 시야각은 77도 입니다. RAW 모드도 지원하고 슬로우 모션 및 파노라마도 지원 합니다!


    망원 카메라는 환산화각 52mm, 센서 크기는 1/3.6인치, f/2.4, 픽셀 사이즈 1.0㎛, 시야각은 45도 입니다. 일전에 알려진 3배 광학까진 아닌 2배 광학줌을 지원하고 그 후부턴 디지털 10배 줌을 커버해 줍니다.


    후면의 두 렌즈 모두 1,200만 화소에 오토포커스 지원 및 OIS가 장착되어 있으며, 듀얼 캡쳐 및 후보정이 가능한 심도조절 모드인 라이브 포커스 모드가 새로이 지원되며, 빛이 부족한 환경에서도 빠르고 밝게 촬영이 가능 합니다. 전체적으로 초점시간도 빨라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 단렌즈로, f1.7 조리개값에 센서 크기는 후면 망원렌즈와 같은 1/3.6인치, 픽셀 사이즈 1.22㎛, 시야각은 80도에 선택식 초첨모드를 지원 합니다, OIS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양쪽 카메라 모두 HDR 모드와 라이브 스티커; 라던지 (빅스비를 통한)음성작동 및 타이머 등의 기능을 지원 합니다. 


    갤럭시 노트8도 HDR+ 모드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엑시노스까지 지원될지는 모르겠네요;; 현재는 구글 픽셀2 에서 작동하는 구글 카메라가 플러스 모드를 지원하는데 스냅드래곤 820/821 그리고 835 기기에 사용할 수 있도록 포팅된 버전이 있으니 갤럭시 S8/S8+ 글로벌 모델엔 확실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