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V30 카메라는 어떨까?
    뉴스 & 컬럼/모바일 2017. 8. 25. 15:41
    반응형


    이번 8월 말 공개 예정인 LG V30에도 듀얼 카메라가 달릴 예정인데요, LG의 움직임은 삼성과는 다른듯 합니다.



    삼성은 이번에 갤럭시 노트8에 새로이 광각 카메라와 2배 망원 카메라를 탑재했는데, V30에는 표준 렌즈와 저왜곡 광각 카메라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이전 세대의 스마트폰에도 같은 구성의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는데요, 삼성은 듀얼 카메라이긴해도 망원 카메라가 새로 달렸을 뿐 나머지 하나 카메라 렌즈는 전작과 거의 같은 수준의 카메라인데요.. 삼성과는 다르게 카메라 기능을 전작에서 좀 더 발전시킨 모양새랄까요?



    V30 카메라는 V20의 f/1.8 에서 f/1.6 으로 조리개값을 개선했으며,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를 채택해서 색감 및 질감향상을 꾀했다고 합니다, 광각 카메라 또한 스펙을 업시켰다고 하는데요 - 가장자리 왜곡을 크게 개선한 저왜곡 광각 카메라를 채용했다고 합니다. 


    후면에 OIS 및 전자식 손떨림 방지 기술, 위상차 AF + 레이저 AF 포커스가 있으며, 표준 렌즈는 1,600만, 광각은 1,300만 화소 스펙을 지니고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이전과 같이 광각을 채용했으며, 800만 화소 스펙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카메라의 센서 크기에 대한 정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고, SW 프로세싱에 대한 정보도 아직은 없는데, 삼성의 갤럭시 노트8의 결과물이 아직은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기본적으로 작년의 갤럭시 노트7(FE) 이후 기본 스펙 향상이 크지 않다는 점이 있지만요..) 이번 LG에게 남겨진 숙제는 수채화현상이나 저조도에서 화질 개선이 아닐까 살짝 생각이 듭니다.



    V30 카메라가 잘 나오길 개인적으론 정말 기대하고 있습니다! +_+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