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PC & 가젯

마이크로소프트 새로운 키보드 & 마우스 발매 예정~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모던 키보드/마우스.


서피스 모델의 디자인과 색감과 맞춘듯한 느낌의 신규 라인업입니다~ 윈도우 10 에 맞춘 입력 디바이스로 '모던' 시리즈로 명명되었는데요, 서피스 제품과 잘 어울리게 예쁘게 잘 만들어진 듯 합니다. ^^




모던 키보드







모던 키보드는 애플, 에이서스 등 노트북/넷북에 채용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그만큼 호불호도 갈리지만요) Chiclets 스타일로 만들어졌는데요...



치클릿은 직각모양에 테두리가 동그란 츄잉검 브랜드인데, 모양새가 비슷해서인지 여기서 유래한 이름입니다.


펜터그래프 방식 웨지 모바일 키보드, 스컬프트 인체공학 키보드 처럼 이것도 펜터그래프 방식입니다.



이 키보드는 전에 발매한 서피스 키보드와 디자인이 거의 같은데, 하나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 바로 지문인식 키인데요..




일반 키처럼 윈도우 키로 위장해서(...) 숨어있습니다. ^^


윈도우 10의 생체인식 로그인 방식인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도 지원하는데, 그 외 운영체제에선 지문인식은 사용이 안된다고 합니다.


배터리 내장이고, 1회 충전으로 최대 2달가량 사용 한다고 합니다. 케이블을 이용한 유선/무선 양쪽 지원에 블루투스는 버전 4.0 LE 이상 버전이 필요 합니다.




모던 마우스







블루트랙 센서를 사용하는 고성능 마우스입니다~


2015년에 출시됐던 디자이너 시리즈 마우스 같이 다소 납작한 모양이긴 한데..




휠이 금속 재질로 바뀌고 윈도우 운영체제만 지원하는게 차이가 있네요 (디자이너 마우스는 윈도우외 안드로이드와 맥OS, iOS 등을 지원합니다).


제품 자체의 디자인 역시 곡선이 손에 잘 맞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디자이너 마우스와 다르게 좀 더 두툼한 모습이 손에 꼭 맞을듯한 인상이네요.


이 마우스는 키보드와 달리 AAA 배터리 2개를 사용하고 약 6개월의 사용시간을 가진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 운영체제만 지원하며, 모던 키보드와 다르게 윈도우 10 외에 윈도우 8/8.1도 지원합니다. +_+


블루투스는 버전 4.0 LE 이상 버전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