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이클잭슨 "This is It" iTunes 으로 발매!
    문화 & 라이프/예술 & 문화 2009. 10. 16. 16:08
    반응형



    소니와 애플의 양자 회담을 통해 결국엔 iTunes Store에도 마이클 잭슨의 유작, This Is It 음반을 싣기로 결정을 봤다고 합니다.



    기사 : http://www.digitalmusicnews.com/stories/101509thisisit/view



    지난 포스팅의 내용에서처럼 이 둘은 전체 앨범 단위 다운로드만 허용하느냐, 각개 개별 다운로드도 오픈하느냐를 두고 실랑이를 벌이다 15일 결정을 본 셈인데요, 목요일 오후 이 둘은 타협을 봤고, 애플 측의 공식 언급이 있었습니다.


    iTunes에 발매될 앨범
    1) Lead Single "This Is It" EP 번들
    2) Full Album 다운로드


    앨범 내 다른 트랙들(대부분 이전 발표곡들로 구성)은 곡 당 구매가 가능한 것 으로 보이며, 위 EP 번들 패키지는 6곡의 미발표 곡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두 앨범 중 어느걸 구매하더라도 무조건 싱글 "This Is It"은 구매해야 합니다. 판매는 10월 26일 부터.


    번들 이슈가 해소되지 않는 한 iTunes에서의 발매는 없다며 입장을 굽히지 않고 있었던 Sony Music 이사진들.. 애플이 적절선에서 타협을 본 것 같지만.. 구매자들은 결국 원하건 원하지 않건 다른 노래들도 끼워서 구매를 해야 한다는 점에서 "구매할 곡을 선택" 이라는, 어찌보면 지금 기준으로는 당연하게 된 구매자의 권리를 한단계 빼앗겼다고나 할까.. 동시에 그만큼 마이클 잭슨의 네임밸류의 위력이 또 대단하다는 걸 입증한 결과라 하겠습니다.

    동시에 AmazonMP3에겐 슬픈 소식이 되겠네요, iTunes와의 갭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기회였는데 말이죠 - AmazonMP3 독점 앨범 판매 소식은 와전된 것이라는 소니측의 해명이 있었습니다.

    이래저래 돈이 음악을 지배하는 것 같은... 개인적으로는 고인이 된 잭슨의 작품에 미안한 마음도 좀 드는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당연히 공짜로 듣겠다는 그런 심보에서 안타까움이라기보단 주객이 전도된 것 같아 씁쓸하다고나할까요..


    Trans. & Comment by creasy 2009.1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