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CTIA 행사는 삼성과 구글이 스티브 잡스의 사망과 함께 본래 11일로 잡혀 있었던 갤럭시 넥서스 (또는 넥서스 프라임) 공개 행사를 "적절치 못한 공개 시점" 이라며 연기하는 바람에 작년 같지 않은 분위기에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두 회사는 이 갤럭시 넥서스를 이후 언제 공개할지 추후 일정에 대해선 언급이 없었는데요... 10월 중엔 공개 될 것 같은 분위기 입니다.
먼저 가장 기대 되는 소식이라면 - 이 갤럭시 넥서스가 19일에 드디어 공개 된다고 합니다.
기사에 따르면 Samsung Mobile Unpacked 2011 이벤트가 홍콩에서 열릴 것이라고 하는데요, 다음주 부터 있을 AsiaD : All Things Digital (월 스트리트 저널이죠) 행사때와 맞춰 공개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 정보는 내부 관계자를 통해 흘러 나왔다고 밝혔는데요, 이와 관련해서 앞으로 있을 공식 발표가 기대 된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과연 19일이 공개일 일까요? 다른 기사에선 다른 날로 잡고 있기도 합니다.
CTIA2011에서 Unpacked 행사 연기 소식을 전함과 비슷한 시간에 흘러나온 소문/소식으로, 이 소식에 따르면 행사지도 미국이나 아시아 지역이 아닌, 영국의 런던에서 열릴 것이라고 합니다. 공개일은 10월 27일로, 어째서 이같이 생각하는지에 대한 이유라던가 누구를 통해 알게 됐는지 등에 대한 언급은 없네요.
제 느낌엔 가장 최근 흘러 나온 소식이면서 제일 가까운 날짜인 10월 19일에 Unpacked 행사 가능성이 크지 않을까 합니다 - 분위기 쇄신 겸 아시아 지역에서도 메이져 상품을 발표하고, All Things Digital 정도면 지명도도 좋으니만큼 즐거운 행사가 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
이번 행사에서 삼성은 자사로서는 두번째 구글폰이자, 구글에겐 세번째 넥서스 스마트폰인 갤럭시 넥서스 (또는 넥서스 프라임, 이름 미확정) 스마트폰과 구글의 신규 안드로이드 OS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버전은 4.0, 아직 미확정) 발표할 예정 입니다.
과연 언제 공개 될까요?
Comment & Summary by creasy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