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5, 뒷면은 어떻게 바뀔까?
    뉴스 & 컬럼/모바일 2011. 3. 30. 15:33
    반응형







    사진은 기존 아이폰4의 뒷면에 메탈 스티커를 붙인 모습입니다! 실제 아이폰5가 아닙니다! (모 기사에선 이 모양이 마치 아이폰5의 프로토타입처럼 소개해서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아이폰을 제조하는 중국의 Foxconn에서 흘러나온 소식에 의하면 이번 아이폰5는 아이폰4와 매우 닮았을 것이라고 합니다! 외관 상의 차이라면 스크린 사이즈가 좀 더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사용된 재질에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기사 : iPhone 5 prototypes spotted: metal back, larger display, iPhone 4 shape?


    우선 위 사진 처럼 이번 아이폰5는 뒷면이 유리가 아닌, 알루미늄 내지는 다른 재질의 메탈 소재를 차용할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 2007년 처음 세상에 모습을 보였던 1세대 아이폰도 뒷면이 금속 소재였는데요.. 몇몇 소식통에 따르면 뒷면이 곡선을 이룰 것이라는 예측도 있는데, 이번에 들려온 소식통에 의하면 메탈 면은 평평할 것이라고 합니다.

    소재는 아직도 알려지지 않았는데.. 알루미늄일 것이다 라고 상상은 가지만, 혹시 소재가 리퀴드 메탈 (liquid metal - 액체금속, 87년 처음 개발된 플라스틱 소재의 차세대 비전으로 각광 받고 있는 신 소재입니다. 플라스틱과 금속의 합성이라고 하네요) 이 아닐까 기대가 된다고 하네요!




    애플은 작년 LIQUIDMETAL TECHNOLOGIES, INC. 社와 소비자 대상 제품에 대해 독점적인 권리를 획득했는데요, 이 신소재는 더 단단하고 잔상채기에 강한 면을 보이고, 동시에 부식 방지 효과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뒷면을 알루미늄으로 해도 지금 아이폰4의 안테나 문제처럼 (만약 현재 안테나 디자인을 유지한다는 전제 하에...) 수신에 영향을 주진 않을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바뀐 디스플레이 크기도 거의 확정적인 듯 한데요 - 4인치 화면이 탑재될 듯 합니다.

    사이트를 보시면 내부 안테나 디자인 일부분도 같이 보실 수 있는데요, 아이폰4와 비교해 크게 변한 부분은 없는 듯 하다고 하네요.

    아이폰5 늦어질 수 있겠지만, 아무튼 좋은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음 좋겠습니다! ^^


    Post by 9to5mac 2011.03.17  /  Translated & comment by creasy 2011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