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냅드래곤도 멀티 코어로!
    뉴스 & 컬럼/IT & 과학 2011. 2. 18. 19:21
    반응형




    스냅드래곤은 죽지 않았습니다! 퀄컴이 2월 14일, 이번 MWC2011 기간에 맞춰 새 세대의 스냅드래곤에 대해 발표 했습니다.

    코어당 최고 2.5GHz 까지 속도를 끌어 올리고, 멀티 코어 버전을 발매할 계획 이라고 하는데요... 코어는 일단 싱글 부터 듀얼, 그리고 쿼드 코어까지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칩셋은 28nm 공정 기반이며, Krait 라는 코드네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wifi와 GPS, 블루투스, FM라디오, NFC 지원, 무안경 3D 비디오/사진 지원(캡쳐/촬영/재생 지원), 멀티 모드 LTE 통합 모뎀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퀄컴 측은 성능이 약 150% 개선되었으며, 전력 소모율을 현 ARM 기반 CPU 코어 대비 65% 까지 내렸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이 CPU는 새 Adreno 320 GPU를 탑재할 예정이며 이 그래픽 칩은 최대 4개의 3D 코어를 수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샘플 칩셋의 발매 시기는 듀얼코어 MSM8960이 올해 2/4분기에(여름), 싱글코어 기반의 MSM8930과 쿼드코어 APQ8063이 (이 녀석은 태블릿과 같은 컴퓨터 내지는 멀티미디어 기기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내년 초에 발매될 예정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
    퀄컴 칩셋도 업그레이드가 되네요, 작년 9월쯤 1.2GHz 급 듀얼코어 스냅드래곤을 발표하고 성능을 개선한 시리즈의 신버전이 나오는 군요.

    올 여름에 듀얼코어 샘플이 나온다는데.. 여름에 ARM 기반 Nvidia의 테그라2.5가 3D를 지원하며 나오고(속도는 코어 당 1.2GHz), 가을에 쿼드코어 테그라3가 나오는데(속도는 코어 당 1GHz), 퀄컴은 약 6개월 뒤에 두배 속도의 쿼드코어가 나오는 셈이네요.

    그나저나 기술의 발달은 참으로 놀랍습니다; 와이파이에 다른 모든 통신 관련 기능을, 거기에 3D 까지 저 작은 칩에 하나로 묶어 통합 시켜 놓는군요;;;



    기사 : Qualcomm unveils next-gen Snapdragon family, including quad-core 2.5GHz CPU
    Translation & Comment by creasy 2011.02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