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같이 추운 날씨엔 따뜻한 이불 속으로 스윽 파고 들어가 노트북을 키고 뜨거운 커피 한잔에 슥슥 넷서핑 하는 재미도 솔솔하죠! +_+
그런데, 다 좋은데, 보통 마우스의 트랙패드/터치패드는 마우스보다 사실 사용감이 좀 떨어져 불편할 때가 많은 편이죠, 그렇다고 마우스를 쓰자니... 마땅한 바닥?이 없어 표면 문제로 굴릴 수가 없죠..
이런... -_-;;
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 로지텍에서 나왔습니다!
무선 마우스 M515.
생긴건 나노 VX 레볼루션같이 생겼는데, 파랑색입니다. ^^ 로지텍의 신규 마우스 제품인데, 밑 바닥에 특수 처리를 해 소파나 이불, 베개 위에서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원리는 간단해 보입니다 - 설명에 따르면 바닥을 천에서도 움직이기 쉽게 케이스로 감쌌고, 본체를 잡는 즉시 인식을 하는 특수 장치를 설치해서 어떤 부드러운 표면에서도 반응을 할 수 있게 해 놓았다고 합니다 - 움직임이 없으면 그 즉시 sleep 모드로 들어가는데, 기기에 미세한 움직임이 감지되면 곧바로 다시 파워를 공급한다네요, 이 반응성을 극대화 시켜 필요없이 소모되는 전원을 절약해 수명 또한 크게 늘린 것 같습니다.
케이스로 감싼 특성 덕분에 먼지나 보풀이 마우스 내부에 들어가거나 표면에 붙을 이유도 없어졌다고 하며, 딱 필요할때만 움직이게 만들어 놓은 특성 덕분에 이 녀석은 배터리 수명이 약 2년(!!!) 이라고 합니다! 나노 리시버가 포함되어 있으며, 아마 유니버설 USB로 인식되지 않을까 생각 되네요.
유럽에 올 4월 부터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며, 미국과 아시아 지역은 아직 소식이 없습니다. 현재 알려진 가격은 49.99GBP (= 대충 80 달러 가량, 우리나라 오면 11만원 받으려나요?)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