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노트21은 없다??
    뉴스 & 컬럼/모바일 2021. 1. 11. 06:22
    반응형



    일전에 삼성이 공식적으로 갤럭시 노트 시리즈 단종설을 부인했다는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는데 이번엔 그와 정반대되는 내용의 글을 하나 올리려 합니다 - 네, 바로 노트 시리즈가 올해 단종될 것이라는 소식이 있어 올려 봅니다 ㅜㅜ





    "내년 갤럭시 노트 출시도 준비 중" 이라고 삼성 관계자가 발언한 부분도 있는데... 어디까지나 준비 중이라고만 말했죠. 만약 단종이 맞다면 (=개발 프로세스도 종료) 지금까지도 여전히 각을 재고 있었던 것 같네요.


    해당 내용 출처는 IT 트위터리안 Mauri QHD 발이긴 한데 Hades라는 탑티어 소스를 인용, 노트20 시리즈가 노트 시리즈의 마지막 기기라고 말했습니다. 정확도 100%, 이후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했는데요.. S펜이 지원되며 [폰이름] with S-Pen 이런 식의 다른 기기는 발매될 확률이 있으나 결코 노트21이나 노트21 울트라는 아닐 것이라고 합니다.


    S 시리즈에 S펜이 외장 지원되는 수준으로 노트를 대체하기엔 부족해 보이고 하반기 Z 폴드나 다른 폴드 기기로 갤럭시 노트 만큼 지원을 해줄지 궁금해집니다. 삼성 입장에서 바 형태에서 노트 시리즈는 더 이상은 생명력이 없다고 판단한 듯 합니다. ㅜㅜ 아무래도 바 형태 기준으로 판매량은 S 시리즈에 훨 못미치고 전반적인 대외적 이미지도 S 시리즈에 밀리고 프리미엄 지위는 폴더블 Z 시리즈로 넘어가니 중간에 붕 뜬 모양새의 노트 시리즈가 이렇게 끝나나 봅니다.


    기기와는 별개로 갤럭시 스마트폰 라인업에서 판매량과는 별개로 노트 시리즈가 가지던 의미와 브랜드를 일군 힘은 인정해야 하지않나 생각은 드네요. 아쉬운 작별이 될지, 다시 반전이 일어나 노트21을 보게될지 개인적으론 조금만 더 희망을 가져볼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