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모바일

갤럭시 S21 울트라, S펜 수납가능한 케이스 출시 예정

 


 



소문처럼 S21 울트라 모델은 S펜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아직 그 구동방식에 대해선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기존 노트 시리즈의 EMR 방식일 확률이 높으나 애플 등 최근 많은 벤더들이 택하고 있는 AES 방식 적용도 가능성이 없는 건 아닙니다 - 만약 AES 방식이라면 이름만 같고 기존 S펜 시리즈와는 호환되지 않는 방식이니 노트 시리즈를 흡수했다고 보기엔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어쨌든 펜 탑재는 거의 확실시 되고 있는데 본체엔 펜이 수납되는 구조가 없어서 별도 외장 케이스에 수납하는 방법을 택할 것이라고 합니다 - 예전 LG 뷰(Vu) 시리즈중 (뷰3 까지 출시되고 단종되었죠.. 4:3 비율의 디스플레이를 택하고 일반형 스타일러스를 지원하던 나름 필기 특화 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뷰2가 외장 방식으로 펜 수납을 지원했었는데 삼성으로선 (스마트폰에선) 처음으로 외장 방식으로 펜 수납을 하게 되네요. S 시리즈를 위해 존재하다 시피했던 C펜은 이걸로 설 자리가 없어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쨌든 S 시리즈 최상위 포지션이라고 할 수 있는 울트라 모델이 펜 지원 기능을 받게 되었는데, 어느 정도 수준까지 지원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아쉽게도 기존 노트 시리즈 만큼 지원하진 못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일부 기능만 한정 지원하게 될 것이라는 소식이 힘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으론 노트 시리즈의 실제 단종 전에 이 브랜드의 힘을 빼고자 이런 방침을 정한 것 같기도 한데요... 기존 노트 시리즈의 아이덴티티인 S펜을 S21과 Z 폴드3에 이식해 행여 내년 단종은 아니더라도 노트 브랜드의 힘을 서서히 빼고 지금부터 2년 동안 노트 기능을 충실히 어느쪽이던 한쪽 브랜드에 실어주고 그리고 대망의 단종이라는 시나리오도 가능할 거라 생각 되네요.


참고로 S21 울트라는 성능이 가장 강력하고 가장 비싸고 화면도 가장 크고 스펙도 가장 뛰어난 모델로, 이번에도 배터리는 5,000mAh로 가장 큰 용량을 지원하고 스크린도 6.8인치에 RAM도 12GB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카메라도 쿼드 카메라 구성이며 1억 800만 화소의 메인 렌즈와 잠망경 방식의 고배율 망원 렌즈도 탑재할 예정입니다. S펜도 울트라 모델 한정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하구요.



공통적으론 세 기기 모두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가 사용될 것이며, 초음파 방식의 스크린 지문 인식 센서에도 개선이 있을 것이라고 하는데요 - 전작 대비 인식 면적이 1.77배 넓어지고 잠금해제 속도 또한 2배 이상 개선될 것이라고 합니다.


노트 시리즈를 체험해 보고 싶거나 행여 노트 시리즈가 단종돼 펜과 함께 대체 기기로 사용하실 예정이라면 아무래도 펜 수납 케이스는 (비록 외장형이지만) 분명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 참고로 기본 동봉되곤 하던 (이젠 아니죠 ㅠㅠ) 투명 케이스는 S펜 수납을 지원하지 않는 걸로 보입니다. 






윈퓨처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갤럭시S21 울트라에 S펜을 지원하고, S펜을 함께 보관할 수 있는 케이스를 함께 제공한다. 울트라 모델에 S펜을 넣을 수 있는 슬롯은 없지만 S펜 보관 공간이 있는 실리콘 커버와 클리어 뷰커버를 함께 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