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모바일

갤럭시 Z 플립3는 하반기 출시 예정

 


 


(사진은 갤럭시 Z 플립 & 플립 5G)


Z 플립3(가칭)은 아마도 Z 폴드3와 함께 출시될 듯 합니다. 이는 S21 시리즈의 팀킬을 고려한 스케줄 같아 보이네요 - 삼성은 내년을 폴더블의 원년으로 정한 것 같아 보입니다.


원래는 내년 발매할 Z 플립 폴더블폰은 '플립 2'가 될 법 하지만 삼성 입장에서 넘버링 통일 기준에 맞춰 '플립3'라고 할 거라는 소식이 있었죠..  올해 하반기에 발매한 Z 플립 5G가 결국 '플립2'가 된 셈이려나요.


어차피 무조건 펼쳐서 사용해야 하는 플립 시리즈는 그 사용성에 있어선 기존 바 타입의 폰과 다를 바 없다보니 일단 S21 울트라에서 조금만 더 투자하면 구매할 수 있는 납득할 만한 가격 + '접힌다'는 기믹을 가진 플립 시리즈가 S 시리즈 고급라인을 위협하고 있는걸 보면 기술이 고도화될 수록 결국 S 시리즈도 언젠가는 폴더블 구조로 대체될 듯 합니다.


원래라면 올해처럼 S 시리즈 + Z플립 시리즈를 상반기에, 노트 시리즈 + Z폴드를 하반기에 예정했을 테지만 노트 시리즈의 제작이 불투명해진 지금 예상되는 라인업은 상반기 S 시리즈(바 형태 집중), 하반기 Z 시리즈(폴드+플립)가 될 것 같습니다, 중간 혹은 하반기에 FE 시리즈를 하나 내지 둘을 추가하던지요.





기사에선 내년 2021년에 삼성이 예정한 폴더블 구조 디바이스들이 최소 3종 (최소한 아마 FE 형식으로 하나 더?) 아니면 최대 5종이라고 밝혔는데요, 그만큼 삼성으로선 급박하다... 스마트폰 비즈니스에 압박을 받는다고 생각해도 될 듯.. 합니다? 정말 폴더블 디바이스의 원년이 될 듯도 하네요. 최소가 3종이라고 하니 분명 라이트나 FE 모델이 추가되거나 아니면 상반기나 하반기 실험/컨셉 모델을 소개하는 식으로 한종 이상을 더 도입할 지도 모르겠네요.


신규 갤럭시 버즈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고 소문이 무성했죠, 그 외에도 방수도 확실히 지원할 듯 합니다. 개발명이 Attic인걸 보면 확실히 밀폐환경, 조용한 환경이 연상되네요. 네이밍은 아직 확정이 안됐지만 버즈 비욘드 등 복잡한 이름은 아닐 듯 하네요. 기사에선 갤럭시 버즈 2라고 심플하게 명명하고 있습니다 (이쪽이 맞을 듯?).


S 시리즈는 삼성전자의 간판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만큼 착실히, 특히 카메라를 제발 제대로 다듬어 내 줬으면 하는 바람이 크네요.





협력사는 이미 관련 부품을 양산하고 있다. 전작(前作)인 갤럭시S20대비 한달 빠른 일정이다. 갤럭시S21의 출시일정도 갤럭시S20 대비 1-2달 빨라질 전망이다. ... 삼성전자의 내년 폴더블 라인업은 적게는 3종에서 많게는 5종까지 확대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갤럭시Z플립의 후속 모델은 내년 1분기 이후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 내년 언팩행사에는 갤럭시S21과 함께 무선이어폰 신제품 '갤럭시버즈2(가칭)'가 함께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