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PC & 가젯

QCY-HT01 ANC 지원 TW 무선 이어폰 출시!

 


 



소리없이 출시된 QCY 최신 TW 이어폰 HT01입니다, T 시리즈가 아닌 HT 신규 엔트리네요?



편의 기능이 대폭 늘었는데 먼저 ANC 노캔 기능이 추가되었고, QCY 앱에서 제어 가능한 장착 인식 센서인 인-이어 센서를 탑재하고, 무선 충전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환영할 만한 기능들이죠!



코덱은 기본 SBC와 AAC HD 오디오 코덱을 지원 합니다. 사운드 튜닝도 전 하만 출신의 엔지니어가 직접 손봤다고 하네요.


이어폰의 드라이버 사이즈는 7mm로 크다면 크다고 할 수 있겠네요 - 소니의 WF-1000XM3 유닛 크기가 6mm, QCY T1이 6mm로 이들보다도 큰 녀석을 사용하고 있네요 - 그만큼 이번 버전에선 소리의 품질에 많이 신경썼다고 볼 수 있으려나요.



케이스의 배터리 양은 600mAh, 유닛에 탑재된 배터리 용량은 알려지지 않았는데 600mAh로 최대 4차례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니 각각 60~70mAh 수준의 배터리가 탑재된 것 같네요.


사용시간은 평범해 보이는데요 - 음악 재생 기준 6시간(ANC OFF), 노캔 작동시 약 4.5시간이라고 합니다, 통화는 이보다 약 1시간 가량 더 적게 유지되구요. 참고로 총 고속충전기나 10.5W 이상 스펙의 충전기는 사용하지 말 것으로 강조하고 있습니다.



HT02에 탑재된 노이즈 캔슬링 종류는 하이브리드 방식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으로 특이하게 두가지 환경에 적응하는 노캔 기능을 구현했어요 :



하나는 통상 환경에서 잡음을 전반적으로 줄여주는 기본 'ANC 모드'가 있고, 다른 하나는 'Outdoor 모드'라고 외부 활동에 최적화된 모드로 자전거 등을 탈때나 달릴때 바람소리 등을 잡아주는 모드가 있습니다, 외부소리 듣기 모드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기도 하네요.


통화품질은 어떨까요, 모양새를 보면 좋은 품질을 기대하긴 어려울 듯 한데 칩셋은 Airoha 음향칩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블루투스 버전은 아마도 5.0?



인터페이스는 기본 터치 방식을 지원하며 다중 탭부터 길게 누르는 탭까지 인식한다고 합니다만.. 사실 이 터치 인터페이스는 정말 써봐야/경험해 봐야 판단이 서는 관계로 개인적으론 이 부분은 그냥 그렇구나 넘어가는 편입니다;ㅁ;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터치 조작 인터페이스는 정말 최악이어서 봉인하고 사용중입니다; ㄷㄷㄷ)


가격은 현재 대략 8만원 선에 aliexpress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정발 여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