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adget.com이 연이어 특종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번엔 스마트폰 세상에선 그저 엑스트라B 정도로 취급받던 LG가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게다가 그냥 스마트폰도 아닌 괴물폰을 가져왔습니다!!
기사 : LG's 4" Android phone with dual-core Tegra 2, 1080p video coming in early 2011
사진 : LG's 4" Android phone with dual-core Tegra 2, 1080p video
"Superphone" Optimus Star!
(이름은 정식 출고시 바뀔 겁니다.. 아마도...)
- NVIDIA Tegra2를 사용한 세계 첫 듀얼 코어 스마트폰.
- 4인치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종류는????)
- 8백메가 AF 카메라.
- 1080p 비디오 촬영/재생.
- MicroSD 지원.
- 1500mAh 배터리.
뒷면에 거대한 구글 로고가 보이실겁니다 - 안드로이드 버전은 아직 미확인이나 (아마도 Android 2.3 진저브레드일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구글의 Stock Android 상태로 출하하지 않을까 기대중이라고 하네요!
아직 디스플레이 종류도 알려지지 않았고 해상도도 모릅니다만, 세계 첫 듀얼코어 채용이라는 상징성과 구글 측이 제안한 안드로이드 버전 (UI 등)이 실릴 것이라는 점에서 기대를 많이 모으고 있습니다.
내년 상반기 밸매를 목표로 개발중이며, 그때쯤 가면 삼성의 갤럭시S2 라던가 얼마전 소식이 있었던 상반기 예정 폰과 맞붙게 되겠습니다만, 그 전에 발매 예정 수순을 밟고 있는 현재 삼성이 개발중인 걸로 알려진 넥서스S와도 좋은 경쟁이 될 듯한 느낌 입니다. 과연 이걸로 인해 앞으로의 넥서스S의 입장은 어떻게 될까요? 흥미진진 하고 LG의 움직임이 매우 인상적이네요!
Nexus, W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