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모바일

아이폰 XII엔 충전기와 이어폰이 없다?

 

 

 



유명한 분석가죠, 밍치 궈가 모처럼 애플 관련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바로 이번 아이폰12 발매시 이어폰과 충전기를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는 소식인데요... 이같은 소식은 일찍 바클리즈에서 예측했던 내용과도 일맥상통합니다.


대신 애플은 20W 급 신형 충전기를 선보일 것이라고 했는데요, 박스에 번들로 제공하는 건 아니고 별도 구매해야 하는 제품입니다.



현존하는 5W와 작년의 18W 어댑터 대신 발매 예정인 녀석으로 보이는데요, 위 이미지와 같이 사이즈 등은 그존 18W와 거의 동일할 것으로 보이고 USB-PD 사양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밍치 궈는 아이폰12가 5G를 지원하면서 가격이 올라갈 것으로 보고 있는데, 애플은 지금 아이폰11 대비 경쟁력 있는 수준으로 맞추길 고심하고 있다고 합니다 - 여기서 이어폰과 어댑터를 제한다면 단가 조절에 긍정적일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하네요, 덤으로 환경 관련 이슈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하고 있는 걸로 보입니다.


바클리즈는 USB-C 라이트닝 케이블은 여전히 동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 이건 아이폰12에 포함될 유일한 액세서리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망치 궈는 올해 하반기에 예정된 2세대 아이폰 SE에도 5W 충전기를 제공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는데요, 현 세대 10.2인치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등에 제공되는 12W 어댑터는 여전히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가격을 낮출 수 있다면 이런 식의 움직임도 나쁘진 않을 듯 하네요, 다만 소비자에게 실질적으로 의미있는 수준일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 단순 판매가로 계산하면 이어폰과 충전기 약 6~7만원이 드는데 아이폰12 판매 가격엔 얼마나 적용이 될지 알 수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