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XII엔 충전기와 이어폰이 없다?
    뉴스 & 컬럼/모바일 2020. 6. 29. 08:52
    반응형



    유명한 분석가죠, 밍치 궈가 모처럼 애플 관련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바로 이번 아이폰12 발매시 이어폰과 충전기를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는 소식인데요... 이같은 소식은 일찍 바클리즈에서 예측했던 내용과도 일맥상통합니다.


    대신 애플은 20W 급 신형 충전기를 선보일 것이라고 했는데요, 박스에 번들로 제공하는 건 아니고 별도 구매해야 하는 제품입니다.



    현존하는 5W와 작년의 18W 어댑터 대신 발매 예정인 녀석으로 보이는데요, 위 이미지와 같이 사이즈 등은 그존 18W와 거의 동일할 것으로 보이고 USB-PD 사양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밍치 궈는 아이폰12가 5G를 지원하면서 가격이 올라갈 것으로 보고 있는데, 애플은 지금 아이폰11 대비 경쟁력 있는 수준으로 맞추길 고심하고 있다고 합니다 - 여기서 이어폰과 어댑터를 제한다면 단가 조절에 긍정적일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하네요, 덤으로 환경 관련 이슈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하고 있는 걸로 보입니다.


    바클리즈는 USB-C 라이트닝 케이블은 여전히 동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 이건 아이폰12에 포함될 유일한 액세서리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망치 궈는 올해 하반기에 예정된 2세대 아이폰 SE에도 5W 충전기를 제공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는데요, 현 세대 10.2인치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등에 제공되는 12W 어댑터는 여전히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가격을 낮출 수 있다면 이런 식의 움직임도 나쁘진 않을 듯 하네요, 다만 소비자에게 실질적으로 의미있는 수준일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 단순 판매가로 계산하면 이어폰과 충전기 약 6~7만원이 드는데 아이폰12 판매 가격엔 얼마나 적용이 될지 알 수 없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