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모바일

갤럭시 폴드2, 디스플레이 개선에 몰빵?

 

 

 



확실히 올해 주요 목표중 하나는 디스플레이 개선이 아니었나하는 느낌이 들죠, 갤럭시 폴드2에도 (가칭) 120Hz 주사율 지원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심지어 접히죠!), 내.외부 디스플레이도 키워 탑재할 거라고 하네요, 1세대의 다소 답답한 느낌이 들었던 노치 화면이 풀 디스플레이로 시원시원해질 전망입니다. :)


커버 글래스는 외부 디스플레이는 당연 기존 유리 재질을 사용하고, 내부엔 PI 필름 대신 갤럭시 Z 플립에 처음 도입된 유리 재질의 UTG 폴더블 글래스가 적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단 같은 재질은 아니고 새로 개선된 재질의 UTG가 사용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만... 사실 크게 기대하기엔 아직 이른 시점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유리의 튼튼함을 쫒아오기엔 아직 먼 느낌입니다).


이번 8월 20일 쯤 (UPDATE: 이제는 5일로 날짜가 앞당겨졌다고 하네요? 물론 아직까지 확정은 아닙니다!) 발표회를 가질 것이라는 소문이 있는데, 대충 작년 갤럭시 노트10 시기와 비슷한 때에 공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갤럭시 노트20 시리즈와 갤럭시 폴드2, 그리고 갤럭시 Z 플립 5G, 신규 갤럭시 빈 TW 이어폰 등 상반기 못지않은 라인업이 대기중이네요.


지난 기사처럼 이번 기사에도 S펜 탑재는 안될 것이라고 하네요 - 이번엔 디지타이저의 성능을 끌어올리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도 하고 있는데요 (정확히는 디지타이저 패널을 10만회 접고 폈을때 이후 성능 문제.. 아마도 내구성 문제도 포함되겠죠?), 내년에는 만나볼 수 있을지... 느낌 상은 갤럭시 폴드4 쯤 가면 풀 디스플레이에, 카메라도 디스플레이 뒤에 숨고, 디지타이저도 접히는데 문제 없어 S펜도 지원되고.. 꿈에 그리는 폴더블 라인업의 진정한 스타트 시점이 아닐까 하네요. :)





디스플레이는 전작보다 조금씩 늘어난다. 작년 출시된 갤럭시폴드(내부 7.3인치, 외부 4.6인치)보다 각각 0.4인치, 1.63인치가 늘어난 7.7인치, 6.23인치가 탑재될 계획이다. 내부 7.7인치 디스플레이 주사율이 120Hz를 지원한다. 커버윈도가 유리로 바뀐다. 갤럭시폴드에 적용됐던 투명 폴리이미드(PI)가 빠지고 접었다 펼 수 있는 폴더블 유리가 탑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