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모바일

갤럭시 폴드2에 S펜은 없다!

 

 

 



차기 폴더블 스마트폰에 S펜이 탑재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는데 아마도 이번 세대엔 요원해 보입니다 - 일단 올해 폴더블폰에는 S펜은 탑재되지 않을 것이라고 하네요. (아쉬운 소리가 글에서까지 전달되는 듯 합니다;ㅁ; )


삼성은 일련의 특허도 보유하고 있는데.. 기술 구현이 문제가 아니라 표면을 보호해줄 초박막 유리인 UTG나 투명 PI(폴리이미드) 필름 등의 내구성 이슈가 발목을 잡은 듯 합니다 - 갤럭시 Z 플립에 사용된 UTG도 손톱으로 세게 누르면 흠집이 생길만큼 여전히 이 내구성은 이슈가 되고 있는데 S펜 같은 끝이 뽀족한 기구로 계속 사용하면 아무래도 표면이 못견딜 것 같은 느낌이 들죠.


이전 소문에는 그래서 휘는 화면 (내부) 쪽이 아닌, 바깥쪽에서만 사용할 수 있게 패널을 탑재할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었는데, 이것도 폐기한 듯 합니다 (아마도 배터리 문제?).


어쨌든 양산은 진행중인 걸로 보이고 생산량도 계속 늘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삼성은 이 폴더블 폰 플랫폼을 주력 모델로 삼을 것으로 보입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스타일러스를 탑재한 폴더블폰은 올해 출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스타일러스를 탑재한 폴더블폰 출시가 해를 넘기는 것은 커버윈도 내구성 부족 때문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