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모바일

LG 벨벳 듀얼 스크린과 스타일러스 펜 가격 공개

 

 

 


LG에서 5월 15일 출시 예정인 LG벨벳 스마트폰! 일단은 출고가 899,800원으로 현재 사전예약 접수 중이라고 하죠.



아직 듀얼 스크린과 와콤 AES 호환 스타일러스 펜에 대한 정보가 별로 없는 상황인데 아래 휴대폰 판매 사이트에서 관련 정보를 알려줬습니다! +_+



듀얼 스크린 : 242,000원

스타일러스  : 51,200원



원래 디스플레이는 20만원 선으로 예상되었고, 펜도 7~8만원 정도 하지 않을까 많이 예상했는데 일단 펜은 예상보다 저렴하게 나온 편이고 세컨드 디스플레이는 조금 비싸게 책정된 듯 한 느낌입니다.


이렇게 되면 전체 풀셋 구매 비용은 약 120 만원 돈이 드네요;ㅁ; (1,193,000원) - 국내 출시 기준으로 전작 LG V50S가 듀얼 스크린 포함 1,000원 모자란 120 만원이었는데 이건 성능도 한참 낮은데 (거기에 카메라 손떨방 OIS랑 쿼드 DAC도 빠졌죠) V50S가 펜 지원 제외한 벨벳에 빠진 모든 기능들을 지원하는데 가격은 거의 같네요...


V50S가 대충 1년 되어 가는 모델이라곤 해도 AP도 더 강력하고 사운드와 카메라도 프리미엄급이니, 게다가 현재 구매가도 내려가서 차라리 신제품이라는 점과 디자인에 연연하지 않는다면 훨씬 이득일 듯 합니다.


스타일러스의 경우, 삼성의 갤럭시 노트 시리즈처럼 펜이 수납되지 않아 애플의 애플 펜의 경우처럼 펜을 따로 챙기고 다녀야 하며, 펜과 융합된 하드웨어적 기능은 따로 없습니다. 펜이 본체에 항시 붙어있지 않는다는 점은 (따로 어디 두고 써야 한다는 점은) 펜 사용에 있어선 큰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가격이 알려졌을때 펜도, 디플도 비싸단 반응이 많은 편입니다 - 사전예약/기간한정 구매 고객에게 무상으로 둘 중 하나를 줬더라면 사용자층 확충에도 도움이 됐을 듯 한데, LG의 현 입장에선 어려운 듯 합니다.


다만 한가지 혜택이 있는데 펜 구입시 손글씨를 변환해 주는 12,000원 상당의 네보(Nebo) 앱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네보 앱을 이용하면 도형이나 수학기도도 입력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 노트에선 한첨 전부터 제공되던 기능인데 AES 타입 펜을 활용할 수 있게 되면서 활용도가 늘어난 느낌이죠.


액세서리는 LG 스마트월드나 LG 서비스센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