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앱 & SW

갤럭시 S10/노트10, 카메라 기능 대거 업데이트 예정

 


 


갤럭시 S20 시리즈에 처음 적용된 싱글 테이크와 마이 필터, 새 야간모드와 프로 동영상 모드 등이 갤럭시 S10 시리즈와 갤럭시 노트10 시리즈에도 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AI 도움을 받아 초광각, 라이브 포커스 등 가진 모든 렌즈를 동원해 여러 사진과 동영상을 찍는 기능인 '싱글 테이크', 원하는 이미지에서 색감을 미리 추출해 자신만의 필터를 만드는 '마이 필터' (한번 지정해 두면 다음 사진 촬영때 바로 해당 색감을 적용시킬 수 있다고 하죠), 사진의 프로모드를 동영상에도 적용시킨 '프로 동영상 기능' 등이 활성화될 예정입니다.



갤러리 앱도 '퀵 크롭' 기능 등을 포함해 업데이트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클린 뷰'라고 여기에도 AI 도움을 받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에 있네요.



그 외에 '퀵 셰어', '뮤직 셰어' 기능도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합니다.


갤럭시 S20에서 가장 인상적인 기능 중 하나가 싱글 테이크였는데 하위 기종에도 이식되네요. :) 기사에선 3월 업데이트 내용이라고 했지만 아마 4월 초 업데이트로 제공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삼성전자가 갤럭시S20의 혁신적인 기능을 갤럭시S10과 갤럭시 노트10에서도 선보인다. 업그레이드된 기능은 3월부터 제공되는 신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구현된다. 사용자는 싱글 테이크를 포함한 다양한 카메라 기능은 물론, 더욱 확장된 갤럭시 에코 시스템까지 풍성하게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