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로나19 극복 위한 온정의 손길, 계속 이어져...
    사회 & 환경/함께사는 사회 2020. 3. 15. 14:03
    반응형



    민과 관의 기부 행렬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슈브제가 대구 취약 계층을 위해 500만원을 기부했으며, BDO성도이현회계법인이 대구 동산병원에 1,000만원을 기부, 신성델타그룹이 창원시에 5,000만원을 기부했으며, 세중이 임직원과 관계사들의 정성을 모아 1억원을 기부했다고 하네요. 프라미스에듀가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비욘드클로젯(Beyond Closet)이 대구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합니다.


    KMI한국의학연구소가 대구와 경북 지역 의료현장에 1억을 기부, 아이에스동서㈜가 경산시에 5,000만원을 전달했으며, ㈜영무토건과 ㈜장한건설이 서구청에 3,000만원을 전달, 대한변호사협회가 1차적으로 성금 10억 5,000만원을 기부했으며, 기업 두나무가 성금 5억을 후원, 디벨로퍼 더랜드가 구호 성금 1억여원을 기부했습니다.


    대건알앤디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00만원을 기부했으며, 박준영 을지재단회장이 성금 5,000만원과 마스크를 기부했다고 합니다. 


    오렌지라이프가 1억원을 기부했다고 합니다. 제주은행이 1억원을 기부했다고 하며 메디힐이 6억원을 기부, 비뇨의학회가 적십자사 대구지사에 1,000만원을 기부했습니다.


    게임회사들의 도움도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펄어비스가 5억원을 기부했으며, 라이엇 게임즈가 의료용 방호복 1만 벌과 수술복 1만 벌을 대한의사협회에 기부했다고 하며, 배틀그라운드 게임으로 유명한 크래프톤도 10억원을 기부했습니다. 게임빌과 컴투스가 공동으로 2억원을 기부했다고 하며, 위메이드가 성금으로 2억원을 마련해 기부에 동참했습니다. 엑스엔게임즈도 1억 원을 기부했습니다.



    해외 기업들의 지역사회 도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 BMW그룹 코리아와 공식 딜러사들이 함께 8억을 지원했다고 하며 한국지멘스가 대한적십자사에 1억을 기탁했다고 합니다.



    또 꼭 성금만이 아닌 여러 필요한 물품들을 지원한 회사들도 많은데요, 한국식품연구원이 1,000만원이 넘는 지원물품을 전달했다고 하며 LF가 대구•경북 의료진에 기능성 티셔츠를 기부, 한국노바티스가 취약계층을 위해 대량의 마스크를 기부했다고 하며, 네파가 대구 의료진에 1억 원 상당의 의류를 기부했습니다.


    코오롱이 모듈형 음압치료병실을 기부했으며, 테크로스가 1억원 상당의 성금 및 물품을 기부했습니다. 안다르가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에 2억 넘는 분량의 기능성 의류를 기부했다고 하며, 또봉이통닭 전직원과 가맹점주들이 모여 기부 헌혈에 동참했다고 합니다. 마침 피가 많이 모자르다는 소식이 있었는데 이렇게 도움을 주네요.



    내복기업 ㅎㅎ BYC가 의료진에 내의류 3만장을 보냈다고 하며, 네이처리퍼블릭이 손 소독제를 기부했다고 합니다. 굿피플과 비타민엔젤스가 비타민 1만개를 기부했다고 하며, ㈜태성산업, 충주시에 물품을 기부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세이브더칠드런에 자사의 2020년 달력 판매 수익금 전액을 전달했다고 합니다. 이 성금은 대구·경북 지역 지원에 사용될 것이라고 하네요, 또 대구시에 손소독제도 전달했다고 합니다.


    또 안국약품이 의료현장에 5,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고 하며, 동국제약이 손세정제와 마스크 등을 기부했다고 합니다. 용인지역자활센터가 저소득 어르신에 면마스크를 제작해 기부했다고 하네요.



    사업이 어려워진 가맹점들을 위해 임대료를 지원해주거나 물자를 공급해주는 등 도움을 주는 회사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 아동복업체인 삼원색이 총 1억원 정도를 수혈해 200개 매장에 50만원씩 지급한다고 하네요.


    공기업들도 도움에 나섰습니다. 부산항만공사가 취약한 지역사회 독거노인을 위해 기부했다고 하고, 국세청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구·경북지회에 각각 500만원씩 총 1000만원의 성금을 기탁, 그리고 몇차례 구호물품도 전달했다고 합니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기부금 2억 원을 지원했습니다.


    사단법인인 교육시설재난공제회에서 임직원들이 기부금을 모금, 기부물품으로 대구에 손소독제를 전달했다고 하며, 한국관세사회가 모든 회원 대상으로 2개월분(2·3월) 본회 회비를 면제하기로 결정했으며, 2,000만원의 성금을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에 전달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농소면이장협의회가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힘든 상황에도 도움을 자처한 사람들도 있는데요 부산의 한 장애인에 마스크를 하나 하나 모아 한 파출소에 전달해줬다고 해요,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는 손편지까지 담아 전달해줬다고 하네요. ㅠㅠ 군 장병들이 자율모금으로 7억 6,000만원이나 기부를 했다고 합니다! 또 김씨라고 하는 익명의 사람이 구두 닦아 모은 7억 땅을 파주시에 기부했다고 해요.



    중국의 온정? 은혜값기?는 계속 이어져서 이번엔 주한중국대사관이 서울시에 마스크 25,000장을 기부했다고 합니다. 드라마 제작사인 항저우쟈핑픽처스유한공사와 중국 국영 인민일보 한국 대표처가 1억 5,000만원의 성금을 기부했다고 하구요. 이들은 또 정부차원에서 세계보건기구 WHO에 238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합니다.



    스포츠계의 도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 추신수가 성금 2억원을 기부했으며, KPGA 회원 및 임직원 일동이 4,750만원을 기부했으며, 김대현 프로골퍼가 대구 지역 주민을 위해 성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하며, 삼성 라이온즈의 구자욱이 2,000만원을 기부했습니다. 그리고 손흥민이 최근 총 2억원을 기부했다고 하며, 황의조가 마스크 2만장을 기탁했다고 하네요.




    연예인들의 도움의 손길도 아직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김사랑이 약 1억원 상당의 손소독제를 기부했으며, 유재석이 1억원 기부했다고 합니다.



    ‘미스트롯’ 진 출신 송가인은 26일 발매 예정 리메이크곡인 '화류춘몽'의 음원 수익금 전액을 기부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에 앞서 그녀는 팬들과 함께 3,244만원을 기부하기도 했습니다.


    한국 역사 강사 설민석이 사랑의 열매에 1억원을 기부했다고 합니다. 



    모두들 따뜻한 마음이 너무 고마울 따름이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