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레노버의 폴더블 씽크패드, ThinkPad X1 Fold!
    뉴스 & 컬럼/PC & 가젯 2020. 1. 10. 15:18
    반응형



    이번 CES 2020에서 최초의 폴더블 노트북을 시연한다고 하네요! +_+ 씽크패드 라인업으로 나올 전망이며 이름도 정해진 듯 합니다 - 싱크패드 X1 폴드!


    레노버는 약 15년 전 IBM으로부터 Thinkpad 브랜드를 인수했죠, 이후 씽패 라인업은 끊어지지 않고 계속 이어져왔습니다, 그리고 올해 드디어 접히는 노트북을 최초로 선보이기까지 하네요.



    패널은 BOE가 아닌 LG 디스플레이의 OLED 스크린을 사용하고 있어 신뢰도도 높아 보이고 (현재 중국산 패널을 사용하는 폴더블 기기중 제대로 발매 및 판매되고 있는 기기가 없다시피 하죠, 전부 리뷰용으로 보낸거거나 샘플 등이 보여지는 거지 실제 구매자들의 후기 등은 찾아보기 정말 어려운 반면, 삼성의 갤럭시 폴드는 현재 4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어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참고로 1월 중 발매 예정인 모토롤라 레이저 폴더블 스마트폰도 휘는 화면의 수율 문제로 언제 발매될지 모르는 상태라고 합니다. 패널 공급사는 BOE.) 실 발매/판매는 오는 2020년 중순 쯤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2,499 달러부터.


    CPU는 인텔 CPU를(하이브리드 레이크필드 CPU) 사용하며 (그런데 레노버는 이 점에 대해 아직 컨펌해주지 않았다고 합니다), 운영체제는 Win10 프로, 혹은 Win10X를(이건 듀얼 화면을 사용하는 기기에 최적화된 버전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사용할지 모른다고 합니다. 해상도는 13.3인치 QXGA(2048×1536, 4:3 화면비)이며, 무게는 약 1kg이라고 합니다.


    옵션으로 블루투스 키보드나 스타일러스 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바깥쪽엔 킥스탠드도 있어서 완전히 펼쳐놓으면 13.3인치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기는 몰라도 SW가 윈도우즈라... 태블릿에서 윈도우즈는 여전히 사용자 친화적이지 못한 부분들이 있어서 이걸 어떻게 커버해 갈지가 과제중 하나가 될 것 같고, 13인치 노트북이 약 270만원 (갤럭시 폴드와 메이트X보다 저렴하네요??? ㄷㄷㄷ) 이라는 점도 아직 걸리고, 스펙 업그레이드 여부도 궁금하고... 어쨌든 매우 긱하면서도 유용할 법한 기기가 나오게 되네요. +_+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