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텀블러 사용시 알아두면 좋은 세가지!사회 & 환경/다이어트 & 건강 2019. 10. 19. 18:22반응형
기사가 조금 짜깁기한 느낌이 들긴 하는데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 소개해 봅니다. +_+
텀블러 사용시 가장 신경 쓰이는 건 아무래도 청결, 청소가 아닐까 해요, 특히 우유 성분 음료를 담아 마셨을때 우유 냄새나는 경우, 뚜껑 실리콘에 냄새가 베서 (이건 커피 외에 주스나 차를 마셔도 냄새가 베죠 ㅜㅜ) 신경쓰이는데.. 역시나 잘 사용하려면 마시고 최대한 빨리 닦아 두는 노력이(?) 필요해 보이네요.
재활용이 된다고 무조건 반영구적인 건 아닌 듯 하죠? 기사에선 텀블러도 6개월 기간을 두고 더 사용할지 교체할지 정하라고 하는데요, 이건 아마 플라스틱 소재의 텀블러를 일컫는 것 같아요, 스테인리스 소재라면 더 오래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새로 구매한 텀블러는 식용유로 먼저 연마제를 제거해 주고 다시 한번 베이킹 소다, 세제 등으로 세척해 주면 좋을 것 같구요.
환경 보호로 자주 사용하게 된 텀블러, 도리어 건강 문제로 이어지지 않도록 잘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_+
기사 : 텀블러 쓰세요? 3가지만 기억하세요
세균들은 시간이 흐를수록 바이오 필름막을 형성하는 경향이 있다. 이렇게 형성된 세균막은 욕조에 생긴 물때처럼 제거하기가 어려워져 솔로 문질러 닦아내는 노력이 필요하다.
새로 산 스테인리스 소재 제품에는 연마제로 사용되는 탄화규소 성분이 남아있을 수 있다. 탄화규소는 발암성 예측 및 추정 물질로 주방 세제만으로는 제거되지 않는다.
전문가들은 6개월 이상의 주기로 교체하는 것을 추천, 깨끗하게 씻은 텀블러를 잘 말리는 것이 중요하다.
반응형'사회 & 환경 > 다이어트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뱃살 빼기 어려운 경우, 아래 요인들도 확인해 보자 (0) 2019.11.10 생리 관련 질환을 생리대로 예방? 답은 No! (0) 2019.10.09 커피가 정말 심장에 해로울까? 새로운 연구 결과! (0) 2019.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