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RM도 화웨이와 거래 중지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9. 5. 24. 19:50반응형
영국 반도체 기업이죠, ARM.. 칩셋 설계만 하고 실제 생산에는 관여하지 않죠, 그럼에도 여러 IoT 디바이스 부터해서 스마트폰을 포함한 첨단 기기들 칩셋/반도체 설계에 큰 핵심인 회사인데 얼마전 이 ARM도 화웨이와 거래를 끊으면서 화웨이를 더 어려움 속으로 몰고 있네요.
화웨이 고유 AP 기린 칩셋도 ARM 라이센스/설계 기반이라 이 설계도 없인 기린 칩셋의 운명도 어찌될지 모르겠네요;ㅁ; 화웨이도 자체 칩셋 솔루션을 도입한다고는 하지만 그 기술력이 자체 설계까지 가능할지는 의문이 드네요.
기사에선 일본 기업들도 거래 중단을 선언, 혹은 준비중이라고 하는데.. 새로운 기술 냉전 시대가 시작되는 느낌이 드네요.
영국의 반도체 기업 ARM은 전 세계 IT 기업에 모바일 반도체 기술의 '대부'로 여겨진다. 이 회사는 반도체 공장 없이 반도체 설계도를 만들어 판다. 삼성전자·퀄컴·애플·화웨이 등 전 세계 1000여개 기업이 ARM의 설계도를 가져다 다양한 반도체를 만들고 있다. 스마트폰의 두뇌 역할을 하는 반도체(AP)의 경우 90%가ARM의 설계도로 만들어지고 있다.
반응형'뉴스 & 컬럼 > 비즈 & 콘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TSMC, 당분간 화웨이에 칩셋 공급할 것 (0) 2019.05.25 갈수록 고립되고 있는 화웨이 (0) 2019.05.24 화웨이 압박이 경제적 횡포? 진짜? (0) 2019.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