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갤럭시 S10 5G 발화는 외부 찍힘 문제
    뉴스 & 컬럼/모바일 2019. 4. 30. 17:22
    반응형



    갤럭시 S10 5G 발화 관련 기사인데 아까 피해본 소비자의 글이 피해자의 입장에서 호소하는 글이었다면 이번엔 삼성 측 입장을 볼 수 있는 기사입니다.


    기사에 따르면 조사한 결과 (X레이 등 정밀검사 시행) 외부 충격이라는 부분이 발화 전에 있었던 것 같아 보입니다 - 배터리 부근에 찍힘이 있었다면 발화로 이어질 수도 있긴 하겠는데요...


    실제 피해자는 자연 발화를 주장하고 있는데 저 나무 재질의 이물질이 뭘지, 정말 자연 발화가 있었는지 등은 소비자가 정직하게 나서줘야 해결 실마리가 풀리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갤럭시 노트7에서 나쁜 전적이 있는 삼성이기에 양쪽 면이 - 그러니까 피해자에게 잘못을 몰아가는 질 나쁜 행위와 두번 다시 그런 악몽같은 상황은 펼쳐지지 않도록 안전에 더 신경쓰는 모습이 - 다 보이는데.. 아래같이 언론 플레이 하는 모습은 여전히 정말 나빠 보입니다.





    삼성은 정말 이게 단순 불량인지, 정말 사용자의 기만인지, 배터리 이슈가 없는지 조심스럽게 잘 접근해야 할 겁니다.. 안그러면 더 거센 역풍을 맞을 수 있을테니까요.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에 대해 "해당 제품을 수거해 외관 분석과 X레이·CT 촬영을 포함한 비파괴 검사를 마쳤지만, 외부 원인으로 인한 찍힘 흔적이 명백했고 제품 불량을 발견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제품 외관 분석결과 후면 글라스에 방사형 모양의 크랙이 관찰됐고, 배터리 영역 후면부에 나무 재질로 추정되는 이물질이 고착돼 있었다. 제품에 무엇으로 어떻게 충격이 가해졌는지 명확하게 밝히기는 어렵지만 강한 충격이 가해져 배터리 발화로 이어졌다는 것이다.


    아직 이 같은 문제를 겪은 다른 소비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업계 관계자는 "아직 사례가 1건밖에 나오지 않아 예단하기는 이르다"라면서 "갤럭시노트7 사태를 겪었기 때문에 향후 비슷한 사례가 나오는지에 따라 주의 깊게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