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KT 5G 요금제 정식 출시
    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9. 4. 2. 13:24
    반응형



    그나마 KT가 5G 대비 준비를 많이 한 것 같아요. KT는 콘텐츠와 그와 연동하는 무제한 데이터를 잘 접목시킨 것 같습니다 - 요금제는 이통 3사가 거의 같은데 내용은 KT가 크게 달라요. 개시일도 4월 5일 입니다.


    우선 KT는 8만원 이상 요금제에선 기본적으로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8만원 이하는 이통 3사 모두 55,000원 요금제 밖에 없네요 (8~9GB 데이터). KT의 경우 8만/10만/13만 이렇게 준비돼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185개 국가에서 사용시 데이터 로밍도 무제한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8만원~10만원 요금제에선 카톡 등 메시지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고 (속도가 QoS 적용돼서 100Kbps 정도라 톡 정도 사용하기 충분한 속도예요), 13만원 프리미엄 요금제에선 이 또한 3Mbps 수준으로 풀어줘 720p HD 급 동영상 스트리밍도 원활한 정도의 속도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와 동시에 콘텐츠에도 초점을 맞춰 '나를'이라는 (이상한 네이밍이라고 생각이... ㄷㄷㄷ SKT의 누구도 그렇고 어째 이름을 이렇게 지었을까요;ㅁ; ) 3D-AR 접목 영상통화 앱과 '리얼 360'이라는 UHD 지원 그룹 커뮤니케이션과 1인 미디어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는 앱도 선보였네요.


    이 외에도 리얼지니팩 업데이트를 통해 24bit 음원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를 강화했네요, 그런데 이건 말이 많을 수 있겠어요, 기존 지니팩에서 FLAC 음원 스트리밍을 중단시키고 이걸 이쪽으로 옮겨온 셈이라... 이 서비스를 받기 위해선 별도 구독을 해야 합니다. 가격은 약 16,500원 예정.


    단순 담합이라고 치부할 정도의 안일한 요금제를 제출하진 않았네요, 해외 로밍 계약은 출장이 잦은 분들껜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KT.. 과연 이번 5G 시대에선 '위성팔이'라는 이미지를 씻어낼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KT는 5G 3대 핵심분야인 '커뮤니케이션, 게임, 미디어'의 초능력 서비스를 공개하고, 5G 멤버십, 기기변경, 제휴할인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슈퍼플랜은 베이직·스페셜·프리미엄 등 3종으로 구성되며, 모두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185개국에서 로밍 데이터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유·무선 음성통화와 문자는 기본 제공되는 서비스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