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에어파워 출시 계획 철회!?
    뉴스 & 컬럼/PC & 가젯 2019. 3. 31. 14:08
    반응형



    애플이 소문의 에어파워 출시를 취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유는 자사의 하드웨어 기준에 맞지 않아서라고 알려졌네요. 아무래도 계획한 만큼의 성과를 이룩할 수 없어서 출시를 취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대해 한 에디터는 충전 열관리가 문제이고 아직 기술적으로 해소할 수 없는게 아닌가 의견을 냈네요.





    애플의 에어파워는 3D 충전 코일을 서로 가까이 배치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런 경우 정말로 전력 관리에 조심해야 합니다) 이게 너무 뜨겁게 되는 문제가 발생했는데 못잡은 것 같습니다. 이건 기술적인 문제라기 보단 물리적인 문제에 가깝습니다. 과열되면 충전 기기에도 문제가 되겠지만 그로인한 고장유발 확률도 있어 결국엔 취소되는 상황에 온 것 같습니다.


    애플은 실제 이 에어파워를 출시할 마음이 있었던 것 같은데요 - 얼마 전 발매한 에어팟 뒷면에도 에어파워를 암시하는 무선 충전 패드도 있었구요 - 지금 같은 경우 애플이 소비자 대응에 실수한 경우가 되겠네요.


    그런데 애플이 세운 계획은 하드웨어적으로 무리를 주는 구조라는건 많은 사람들이 예상한 부분이여서 - 다수의 기기를 패드 아무 위치에 가져다 놔도 충전이 된다는 계획은 - 갑작스런 취소도 이해가 가고 이같은 엔지니어링 도전은 역시 무리였지않나 합니다.



    PS) 아래는 중국의 한 업체가 개발중인걸로 알려진(?) 무선 충전 패드 입니다;ㅁ; 충전 코일이 16개에 2대 동시 충전 지원이라고 해요.. 음.. 불 안나면 다행이지 싶은 디자인인데요 ㄷㄷㄷ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