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S10 지문인식 속도
    뉴스 & 컬럼/모바일 2019. 2. 21. 15:27
    반응형


    갤럭시 S10과 S10+, S10X는 (S10의 5G 전용 모델) 초음파 방식의 스크린 지문인식 센서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S10e와 갤럭시 폴드는 사이드쪽 전원 버튼에 지문 인식 센서가 위치해 있습니다.


    이전부터 발매되어 온 화면 지문 센서는 거의 대부분이 이 초음파 방식이 아닌 광학식이여서 속도와 정확성, 사용상 제약 등이 많았는데 이 초음파 방식은 광학식 대비 활용도도 (수중에서도 인식 가능), 속도도, 안정성도 훨씬 뛰어난 방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삼성이 채용한 이 센서는 퀄컴의 3세대 초음파 지문인식 센서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그만큼 속도와 정확성 등이 개선된 걸로 보입니다.


    화면 전체에 인식 센서가 있는게 아니라서 특정 영역에 (예전의 홈버튼 위치 즈음) 손가락을 대고 정보를 판독 하는데요.. 덕분에 직원 교육용으로 일부러 그 영역이 동그랗게 강조된 보호 필름이 붙은 갤럭시 S10을 두고 필름/강화유리와 호환이 안된다는 기사도 올라오기도 했는데요, 결론적으로는 '대부분 호환성에 문제는 없을 걸로 보인다'... 라고 합니다.


    아래는 실제 구동하는 움짤 이미지 입니다, 대략 느낌 판별 가능하실 듯 합니다! +_+ (이미지를 누르면 새 창으로 로딩됩니다 - 각 5MB 정도 돼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