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모바일

삼성 신규 폴더블 폰, 특허 기반 렌더링 이미지

 


 


"The Future Unfold, 미래를 펼치다"





갤럭시 S10 언팩 공식 티저 영상의 글자가 휘는 모습이 정말 의심스럽습니다, 이에 이번에 삼성이 준비중인 폴더블 폰이 이런 형태가 아닐까... LetsGoDigital에서 최근 공개한 특허 이미지를 기반으로 렌더링을 해 봤다고 합니다.


공개하는 특허가 무조건 상품화 되는 것도 아니고 실 개발이나 발매로 이어지는 것도 아니기에 이 특허가 절대적인 정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이 둘을 합치면 지금 시점에 이런 특허 내용이 알려지는 것도 의미심장하고 공식 티저 이미지가 저런 그림을 보여주는 것도 어떤 상징성을 가지는게 아닐까 생각을 버릴 수 없습니다.


단독이 아니라면 혹시 삼성은 두가지의 폴더블 폰을 개발 중인 걸까요? 그럴 확률도 있는게 이 특허는 실제 4여 년 전쯤 진행 중단된 프로젝트 V와도 연관이 있어 보입니다.



아래 이미지들은 2월 12일 미특허청에서 공개한 삼성의 최신 폴더블 폰 관련 특허로 이를 기반으로 렌더링한 이미지들입니다.



사실 렌더링 기반 이미지로 볼때 완성도 자체는 지난 ZTE Axon M 보다 나아 보입니다 - 모던한 디자인에, 스크린쪽 엣지는 좁고 아름다운 엣지 디스플레이까지. 폰을 접었을때의 모습이 더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물론 삼성이 발표할 갤럭시 폴드는 꼭 이 이미지 기반의 폰이 아닐 수 있으나... 실제 이렇게 발매된다면 실망스러울 수 있겠죠? 모두가 기대했던 폰은 이런 형태가 아니었을 테니까요.



삼성 갤럭시 언팩 2019 이벤트는 미 샌프란시스코에서 2월 20일 저녁 8시 시작합니다, 그리고 폴더플 스마트폰은 며칠 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2월 25~28일) MWC 2019에서 일반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