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상으로 살펴보는 삼성의 폴더블폰 개발사
    뉴스 & 컬럼/모바일 2018. 11. 8. 07:51
    반응형



    오늘 삼성이 폴더블폰 일부를 공개했죠, 여러 사람들이 예상한 것 처럼 펼치면 태블릿이 되는 형태를 가진 폼팩터로 완성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이 컨셉을 삼성은 10년 정도 계속 연구해 온 것 같은데 이제 곧 결실을 맺게 되네요.


    이번 포스팅에선 지금까지 공개됐던 자료들을 한번 쭉 이어서 살펴 보려고 합니다. 삼성 내부엔 아마 더 더 많은 자료가 있겠지만 대략적으로 주요한 영상/사진 자료를 중심으로 소개해 봅니다. ^^




    2008년 일본 요코하마에서 개최됐던 평판디스플레이 전시전 FPD International 2008에서 삼성전자가 시연한 플렉서블 OLED 디스플레이.




    2013년 갤럭시 S4 시절 공개한 폴더블폰 컨셉영상. 위의 기기도 펼쳐져 있는 상태에선 태블릿 크기로 보이는데 여기 기기도 사이즈는 작아 보여도 가로로 넓어지는 컨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015년 경 개발중 취소된 프로젝트 V





    2018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현재 열리고 있는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2018에서 첫 공개한 폴더블폰 티저. 역시 펼쳐지면 7.3인치 태블릿 사이즈가 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덤으로 3개 앱 동시 실행이 (멀티태스킹도 물론) 가능하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론 1세대 제품은 여전히 신뢰가 가지 않기에 2세대를 기다리려 하는데 이건 1세대 제품도 괜찮게 나올 듯 하네요, 단 가격은 아마 비싸게 책정될 듯 하죠? 애초에 가격이 싸진 않을 거고 200만원 선 언저리가 될 것이라고 언급한 적이 있어서.. 게다가 애플이 가격 저항선을 매우 낮춰준 셈이라 삼성은 아마 가격 책정에서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었을거라 생각이 드네요 ㅜ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