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퀸 1985 LIVE AID 공연 실황 영상
    문화 & 라이프/Music 2018. 11. 4. 23:58
    반응형


    퀸의 전설로 남을 법한 공연 실황 영상이 하나 있어 소개 합니다! 이미 팬들이라면 보셨을 영상인데, 바로 1985 LIVE AID 퀸 공연 자료 입니다! +_+



    이 라이브 에이드 1985는 1985년 7월 13일 영국 웸블리 스테디엄에서 개최된 락 페스티벌이었습니다 - 정확히 말하면 글로벌 프로젝트 성격으로 영국의 웸블리와 미국 필라델피아 존 F. 케네디 스테디엄에서 동시 진행한 역사상 규모가 가장 컸던 페스티벌이었는데요, 실시간 위성 중계 TV 방송까지 동원해서 100여 개의 국가에서 약 19억의 인구가 시청했다고 알려졌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에티오피아 주민들의 기근으로 인한 기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서 기획되었다고 해요 - 지금은 내전으로 더 고통 받고 있죠 ㅜㅜ - 여러 귀빈들과 세계 내로라 하는 뮤지션들이 참여해 각자 할당된 시간 동안 퍼포먼스를 벌이는 식으로 진행했는데 여기서 퀸이 다시금 주목을 받는 계기를 만들기도 했죠! 이 공연으로 퀸 그룹의 해체설도 무마하는 등 퀸은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됐다는 평을 받게 됩니다 (심지어 주최자중 한 명이었던 엘튼 존이 퀸이 '쇼를 훔쳤다'고 표현할 정도였다고 해요).



    이번에 퀸의, 프레디 머큐리의 전기 영화인 '보헤미안 랩소디'가 개봉해 퀸의 팬들과 영화팬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죠, 영화의 하이라이트가 이 부분을 잘 조명해 주고 있어서.. 영화를 보고 이 영상을 본다면 다른 감동이 밀려올 거라 생각해요!





    프레디 머큐리를 대체할 뮤지션이 또 있을까.. 새삼 그의 부재가 너무나 아쉽게 다가 옵니다.


    추가로 라이브 에이드 컷 하나 더 소개할까 합니당 - 이건 U2 퍼포먼스 당시 큰 사고가 날 뻔 한걸 보노가 재치있게 무마하는 씬인데, U2 밴드도 멋진 밴드죠!! +_+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