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디오 테크니카 무선 헤드폰 ATH-M50xBT 발표!
    뉴스 & 컬럼/PC & 가젯 2018. 11. 3. 21:02
    반응형



    오디오 테크니카의 베스트 셀러라고 할 수 있는 (시리즈 전체로 현재까지 약 180만개의 유닛이 판매됐다는 소식도 있네요) ATH-M50 헤드폰의 무선 버전이 태어났네요, 가격도 착하게 발매할 예정이라고 해요 +_+




    오테의 M50 시리즈는 원래 2007년 (거의 10년 전이죠) 고정 케이블이 장책된 형태로 처음 출시된 이래 2014년 탈착 케이블 방식으로 한차례 리뉴얼 됐었고 (M50x), 이제 2018년, 케이블 없이 무선으로 즐길 수 있는 M50xBT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10여 년 전의 첫 M50 모델 이래 디자인은 여전히 그때와 다른 건 없고 단지 분리 가능(혹은 고정) 케이블 타입에서 케이블 없는 모델로 변했다고 볼 수 있어요 - 소리 성향도 전작과 (거의) 같게 맞췄다고 합니다, 단 무선 환경에서 그렇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유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옵션도 있는 이 M50xBT는 유선 환경에선 달라질 수 있다고 하네요. 각각 사운드 유닛 안에는 기존 M50과 같은 정도의 사운드 튜닝이 돼 있는데 안에 새로이 설계된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DAC)는 연결된 기기 상관 없이 균일한 소리가 나도록 보장한다고 합니다.


    블루투스 5 지원에 AAC와 Apt 무선 코덱을 지원하며 한번 충전에 40시간 사용 가능하며 요즘 시장이 바라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없지만 밀폐형 헤드셋으로 적당 수준의 (패시브) 소음 조절 성능이 있다고 말하고 있네요. 둘의 차이는 단순히 주변 소음을 차단하느냐, 차단을 위해 특화 기능으로 (=주변 소음을 쏴주면서 소음을 상쇄하는) 소음을 상쇄하느냐 차이인데요, 이 기능은 이 ATH-M50xBT에는 없습니다, 유선 모델도 마찬가지일듯 합니다.


    그리고 충전은 타입C가 아닌 마이크로 5핀 잭을 사용하는데요.. 지금같이 USB-C가 보편화 되고 있는 중에 마이크로 5핀을 채용한건 조금 아쉽습니다. 이 배경엔 비용 절감을 위한 선택이었다는 오디오 테크니카 측 설명이 있었습니다.


    유닛 가격은 $200로 (22만원 정도?) 책정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