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명 생리대에서 기준치 초과 라돈이 검출?
    사회 & 환경/다이어트 & 건강 2018. 10. 17. 16:30
    반응형



    라돈 검출 침대 사태가 생리대로 번지나요, 이번엔 생리대에서 라돈이 검출돼 논란이 일고 있네요. 관련 제품은 오늘습관 제품인데 오늘습관은 방사선 검출 시험 결과를 공개하며 관련 사태를 부인하고 있습니다. 방송에선 기준치의 10배가 넘는 라돈이 검출됐다며 충격적인 소식을 전했는데요...



    생리대는 크게 표지층과 흡수층으로 구성되는데, 흡수층에 있는 이 제올라이트 패치에서 기준치 148Bq의 10배가 넘는 라돈이 검출됐습니다. 문제가 된 대진침대의 검출량보다 많습니다.



    [박경북/김포대 환경보건연구소장] : 워낙 피부하고 접촉이 가깝기 때문에, 이거를 사용했던 여성들한테는 어떤 피부암이라든가 더 나아가서 여성 특유의 암하고도 직결될 수 있다...


    from '특허 패치' 생리대서 '라돈' 검출…대진침대 검출량보다 많아



    그런데 라돈 성분 자체는 사실 흡입 하지 않는 이상 인체에 유해할 가능성은 0에 가깝긴 한데 (라돈이 방출하는 방사선은 피부를 뚫지 못하고 흡수도 되지 않아요) JTBC 방송에서 언급한 것 처럼 피부에 작용해서 피부암을 일으킬 가능성은 낮은 편이지 않을까, 그럼에도 검사진이 언급하고 있는 저 제올라이트라던가 모자나이트 성분이 문제던 분명 나오면 안되는 성분이긴 하죠.

     

    SNS등을 통해 인기를 얻기 시작한 오늘습관 생리대는 냄새와 세균을 제거하는 특허 흡수층 패치가 있어 가격도 높은 편이고 유기농 순면 재질이라 인기있는 제품인데요.. 주식회사 일레븐모먼트는 곧이어 성명발표를 하고 JTBC를 상대로 법적대응을 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언론사와 제조사 간 진실공방이 될지, 라돈에 대한 공포감 때문에 더 이슈화 될지 (라돈의 위험성에 대해 확실하게 정의를 내릴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아직 개인적으로 판단이 서질 않는데요, 일단 사측이 공개한 시험 결과서엔 다른 방사능 관련 (우라늄, 토륨 등) 성분 분석 내용은 있어도 라듐 성분에 대해선 나와있지 않아 후속 조사를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습관측은 16일 JTBC의 라돈 검출 보도에 대해 웹사이트 등에 국가인정 기관인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방사능 검출 시험 결과서를 게재하고 "현재 언론에서 보도하는 당사 생리대에 대한 라돈수치는 '국가인증'이 아니라 단순히 저가의 라돈측정기인 '라돈아이'로 측정하여 당사측에 2시간 전 통보 후 그대로 기사화한 내용"이라고 반박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