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후면 듀얼 디스플레이 채용 스마트폰 발매 예정?
    뉴스 & 컬럼/모바일 2018. 7. 9. 06:47
    반응형



    LG는 프론트에 두개의 화면을 넣은 바 있고 삼성은 양 모서리에 보조 개념 화면을 띄우는 AMOLED를 적용했고 중국에선 전면과 후면에 디스플레이를 넣은 스마트폰이 나올 예정이네요, 주인공은 ZTE의 누비아 Z18S.


    이 기기는 후면에도 전면에 채용할 법한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달았는데요, 기사에서도 이야기한 것 처럼 이렇게 하면 전면 카메라는 필요없고 후면 카메라로 셀피와 메인 촬영을 다 수용할 수 있게 돼 나름 유용성이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2006년인가 삼성에서 발매했었던 비욘세 피쳐폰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이땐 세컨드 디스플레이가 TFT였고 서너줄 정도 출력할 정도 크기여서 제한적이긴 했습니다.



    삼성 F300


    삼성도 후면에 디스플레이를 장착하는 내용의 특허가 있긴 한데 이번 누비아 건은 페이퍼가 아닌 실기기에 가까운 정보라 더 가깝게 다가온달까요? 삼성 특허와의 차이점은 후면을 전체 디스플레이로 활용하느냐(ZTE) 일부만 활용하느냐(삼성) 차이인 걸로 보입니다.





    뭐 이 방식도 문제가 없지는 않을 겁니다 - 부품 내구성은 세가지 안 중 가장 좋아 보이긴 해도 전체적인 튼실함이 떨어질 것이고 (앞뒤가 다 디스플레이 면이면... ㄷㄷㄷ) 손으로 잡기에도 문제가 있을 것 같으니까요, 배터리와 구동시간은 또 보장되려나요? 케이스 호환성 문제도 있겠구요 - 그래도 시도는 여전히 좋아 보이네요;ㅁ; 특히 이런 방식으로도 거의 100% 전면 디스플레이 구현 가능하니 중국은 또 그들의 콜렉션에 하나 더 추가한 셈이네요.. 시간이 지나면 이런 노력들의 결과가 쌓여 어떤 데이터가 나올 것이고 부품/소재 발달에 따라 더 유용하게 발전할 수 있으리라 생각 듭니다.


    OPPO 파인드X 슬라이딩 카메라


    Vivo Nex의 팝업 카메라


    '세계 최초로 기술 구현' 이라는 타이틀이 중요한게 아니라 '이미지 선점'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애플 발 노치에 이어 팝업 카메라, 슬라이딩 탑, 이제 듀얼 디스플레이까지.. 또 나올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삼성은 카메라를 기기 안에 넣으면서 전면 디스플레이 구현 방향을 연구하려나요? 그럼 LG는.. 다시 노치를 버리고 뭔가를 생각해 내려나요?


    고민 많은 두 기업을 제쳐두고 그냥 되는거 안되는거 다 시도해 보며 활로를 뚫어보려 애쓰고 있는게 눈에 보이는 중국 기업들 소식이었습니다..





    후면에 디스플레이를 넣는 까닭은 전면 디스플레이의 크기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풀스크린 디스플레이를 구현하기 위한 최대의 방해물은 전면 카메라다. 그러나 셀카나 영상통화 등을 위해서는 전면카메라가 반드시 필요하다. 노치 디자인이 도입되는 배경이다. 그러나 후면에 세컨드 디스플레이를 넣으면 전면카메라가 필요없다. 후면 카메라와 후면 디스플레이에서 셀카는 물론 영상통화도 가능하다.



     

    반응형

    '뉴스 & 컬럼 >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ZTE 누비아 Z18S 유출 이미지  (2) 2018.07.10
    갤럭시 S10 카메라 정보  (0) 2018.07.08
    LG V35 국내 출시!  (2) 2018.07.07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