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S10 카메라 정보
    뉴스 & 컬럼/모바일 2018. 7. 8. 13:56
    반응형



    갤럭시 S10은 세가지 모델로 준비중이라는 소식이 떴는데, 여기에 맞춰 보안용 센서 종류와 카메라 스펙도 변동이 있을 거라고 합니다.


    우선 S10 플랫이 유력한 코드네임 Beyond0과 약간 더 큰 엣지 모델인 Beyond1에는 듀얼 카메라가 장착될 것이라고 합니다.


    듀얼 구성의 경우, S9처럼 가변 조리개를 장착한 카메라를 메인으로 하고 추가로 초광각 카메라를 장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의외로 망원 카메라가 아니네요). 광각 카메라는 ƒ/1.9에 1,600만 화소, 광각은 123° 라고 하네요. 가변 조리개 렌즈의 스펙은 ƒ/1.5-ƒ/2.4에 1,200만 화소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처음에 Beyond0이 싱글 카메라일 것이라는 소식이 있었는데 두 소형 기종 모두 듀얼 카메라로 가는 걸로 정해진 듯 합니다.


    가장 큰 기기인 Beyond2는 소문대로면 트리플 카메라를 가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여기에는 위의 두 카메라와 망원 카메라를 장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조리개 밝기 ƒ/2.4에 1,300만 화소, 줌 레벨은 아마 전작과 같은 광학식 2배일 듯 합니다.


    하나 아쉬운 점이라면 전작의 듀얼 카메라가 2개 모두 OIS와 오토 포커스를 각각 가졌던 반면 이번 세대엔 오직 가변 조리개를 가진 메인 카메라 하나와 Beyond2에만 예정돼 있는 망원 카메라만 OIS와 오토 포커스를 가질 예정이라고 하네요, 두번째 카메라인 새로운 초광각 카메라에는 현재 자동초점과 손떨림방지가 없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위 예상 이미지를 토대로 중앙에 메인 카메라, 그 왼쪽으로 초광각 카메라를, 오른쪽엔 망원 카메라를 배치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세 기종 모두 지문인식이 들어가긴 하는데 Beyond0 플랫에는 FOD (스크린 지문인식)가 아닌 사이드 지문인식 센서가 들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