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목성의 대적점과 해왕성의 대흑점이 사라지고 있다!
    뉴스 & 컬럼/IT & 과학 2018. 3. 16. 18:08
    반응형


    아직 우리는 우리 태양계에 대해서도 많이 아는게 없죠;ㅁ; 어떤 이유로 저런 거대한 폭풍이 몰아칠 수 있는지, 어떻게 오랜 시간 동안 계속 휘몰아 칠 수 있는지 모르죠 ㄷㄷ 해왕성도 마찬가지 입니다, 많은 미스테리를 안고 있는 행성중 하나인 해왕성! 그 아래 있는 까만 점 같은 대적점, 그 실체는 목성의 그것과 흡사한 폭풍이라고 해요.


    목성의 대적점은 현 지구시간으로 1660년대 부터 발생하지 않았을까 추측 한다고 하는데요, 당시는 지구 지름의 4배 보다 크지 않았을까 추측 하고 있네요, 현재는 그 규모가 지구 하나 정도 크기로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해왕성의 그것도 나사가 발사한 보이저 2호가 1989년 이 바다의 신을 통과할때 대기권에 있던 거대하고 어두운 스톰을 캐치하면서 그 이래 쭈욱 과학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허블 스코프 조사 결과 이 대흑점도 많이 줄었다고 하네요.


    해왕성의 그것은 어둠의 소용돌이라고도 하는데요 ㄷㄷ 그 안에선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요;ㅁ;



    NASA 탐사선 보이저 2호가 포착한 목성의 대적점 (1979년 7월 7일)


    NASA 목성 탐사선 주노가 촬영한 목성의 대적점 (2017년 7월 10일)


    해왕성의 대적점 변화





    1800년대 후반에는 대적점의 폭이 약 5만6,000㎞로 지구 지름의 4배였다. 하지만 1979년 보이저 2호가 목성을 통과했을 때, 그 지름은 지구의 2배 크기 정도로 줄었다. 오턴 박사는 ”이제 그 크기는 지구의 불과 1.3배에 불과하다. 10년이나 20년 뒤 대적점은 커다란 붉은 원(Great Red Circle)이 될 것”이라면서 “아마 얼마 뒤에는 커다란 붉은 흔적(Great Red Memory)으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찬가지로 태양계의 또다른 행성 해왕성에 있는 어두운 폭풍인 대흑점도 사라지고 있다는 것이 최근 허블 우주망원경의 관측으로 확인됐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