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북 10.6 윈도우 태블릿 개봉기 ②
    Review/모바일 & IT 2018. 3. 13. 07:03
    반응형


    까만 상자를 열어 보도록 합니다! +_+



    갤럭시 북 10.6 WIFI!


    박스 뒷면이에요. 깔끔한 디자인에 확실한 씰링! 혹 훼손되어 있다면 꼭 문의하셔야 합니다!



    상자 옆면에 붙은 시리얼 넘버 스티커! 판매자가 스티커 한 줄은 가져가네요 ㅎㅎ


    갤럭시 북 10.6과 북 12의 가장 큰 차이는 사이즈도 그렇지만 CPU가 모바일 CPU라는 점과 액정이 TFT-LCD라는 점, RAM이 4GB라는 점이 아닐까 합니당~ 그 외엔 S펜도 기본 포함이고 디자인도 동일 하죠.


    상자를 열면 바로 부직포에 감싸있는 태블릿이 보입니다, 일단 옆에 따로 빼놓고 안을 더 확인 합니다~



    충전기가 하나 동봉, 케이블은 삼성 표준 타입C 케이블이 하나 들어 있습니다. 그 옆에는 말 그대로 간단 사용 설명서와 어여쁜 자태를 뽐내고 있는 S펜이 한 자루 들어 있어요 ㅎㅎ



    5~9V에 2.0A 삼성 어댑티브 고속 충전을 지원! 갤럭시 북 12는 충전기 전압이 더 높은 걸로 알아요 (12V 2.1A AFC 지원). 두 기종 모두 USB-PD도 지원하고(12V/2.1A 또는 9V/1.68A 또는 5V/2A) 타입C 포트도 USB 3.1 Gen1을 지원 합니다!



    설명서를 살짝 들춰내면 S펜 교체 심(고무팁 2개, 3개 일반 팁)과 교체용 핀, 그리고...



    이런게 들어가 있는데요.. 이건 S펜을 꽂을 수 있는 홀더로 보시면 됩니다. 뒤에 양면 테입이 붙어 있어서 떼어내고 어디든 적당한데 붙일 수 있게 되어 있죠. 문제는 이게 단일로 사용되기 보단 아무래도 키보드 북 커버에 맞게 나온 거라 태블릿에 그냥 붙이면 다소 불편해질 수 있어요. 북 12에는 키보드 커버가 포함되어 있지만 북 10.6에는 별도 구매해야 해서 이 부속품은 사실 키보드 북 커버에 들어 있어야 하는게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4,096 단계 필압을 지원하는 (노트7~노트8 급) S펜 입니다! +_+ 펜이 일반 펜과 비슷한 두께로 만들어져서 태블릿에 수납되지 않아 휴대성과 편의성이 떨어지는 점은 있지만 사용시 (특히 장시간!) 편안함은 증가해서 마음에 듭니당!


    내용물은 이게 거의 전부인데요, 본격적으로 태블릿을 꺼내 봅니다.



    검은 전면에 실버 색상. 갤럭시 북은 두 모델 모두 한 디자인, 한 색상으로만 나왔습니다 - 갤럭시 북 12의 경우, 같이 동봉되어 있는 키보드 북 커버 색상이 블랙/화이트 선택이 가능한데 갤럭시 북 10.6은 블랙 한 색상만 나왔습니다.


    뒷면은 깔끔한 은색 처리~ 삼성 로고가 빛에 반사되는 모습이 예쁘긴 한데.. 요즘 이 회사가 밉상이라 ㅡㅡ; 그닥 반갑지가 않네요! ㅡㅡ; 스티커 두장은 살살 떼어내서 설명서에 붙여 보관했습니다~ ㅋㅋ


    이 제품의 외관상 단점을 짚어본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처럼 킥스탠드나 받침대가 없다는 점을 말하고 싶네요.


    (이건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 프로4 i7. 뒤의 킥스탠드의 활용성이 인상적입니다!)


    삼성의 갤럭시 북은 단독으로 사용시 들고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니면 별도 거치대/지지대를 구매해 사용하던지 키보드 북 커버 등을 활용하는 수 밖에 없는데요... 무게가 600g 이상이라 손으로 들고 사용하기엔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양쪽으로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고 오른편에 USB 타입C 포트와 마이크로SD 슬랏, 이어폰 잭이 위치 합니다 (왼쪽면은 스피커 외엔 없어요).



    하단엔 키보드 북 커버를 연결하는 마그넷 단자가 있고 상단에는 전원 버튼과 볼륨 조절 버튼이 위치 합니다.



    전면에 카메라가 있는데 500만 화소에 오토포커스는 적용되어 있지 않고 플래시도 없습니다, 동영상 촬영도 가능은 한데 FHD에서 30fps 성능을 내주네요, 개인적으론 이 카메라는 있으나 마나... 랄까요;; 오른편엔 LED 표시등이 달려 있어서 충전중/방전중/전원 Off시 배터리 체크 모드 진입중 등을 표시합니다.


    ROM은 128GB로 만족스럽고 (실 사용 가능 용량은 대략 90GB 정도라고 삼성에선 밝혔는데요, 처음에 체크해뒀어야 하는데 곧바로 사용하는 바람에 ㅜㅜ 정확한 시작 용량을 체크 못했네요) 마이크로SD를 추가해서(최대 256GB) 더 널널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장을 많이 해야 한다면 USB 3.0 지원 외장 하드를 사용하는게 더 좋을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설명서 내용을 대략적으로 찍어봤어요. 말 그대로 간단 설명서라서 ㅎㅎ 한번 스윽 읽고 난 다음 다시 보관해 둡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