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V30s ThinQ 오는 9일 출시!
    뉴스 & 컬럼/모바일 2018. 3. 8. 21:39
    반응형



    LG의 V30S가 발매 예정에 있네요, 그와 동시에 기존 V30 사용자들도 같은 기능의 업그레이드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이건 정말 칭찬해 주고 싶어요~!


    완전 신제품이라고 하기엔 좀 그런 폰이긴 하지만 사용하기엔 무리가 없는 편이기도 하죠, 기존 V30에 AI 기능을 더한 폰이 V30S ThinQ 인데요,


    □ 비전 AI: 더 편리하게 보고, 찾고, 촬영할 수 있도록 똑똑하게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 음성 AI: LG만의 편의성이 더욱 돋보이는 음성 명령어

    □ 6GB RAM, 256GB ROM


    □ 사이즈 : 151.7 x 75.4 x 7.3mm

    □ 무게: 158g

    □ IP68 & MIL-STD 810G & 무선충전


    ... 이 정도로 차이점을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여기서 핵심은 아래 네가지로 요약되는 공감형 AI 기능이라고 보이는데요 간단히 설명하자면,


    「AI 카메라」, 「Q렌즈」, 「브라이트 카메라」, 「Q보이스」 등 공감형 AI 기능


    ▲ 카메라로 사물을 비추면 자동으로 최적의 촬영 모드를 추천해주는 「AI 카메라」

    > 피사체를 인식한 다음 주변 상황에 맞게끔 모드를 자동으로 추천, 해당 설정에 맞게 촬영한다고 합니다, 인물과 동물, 풍경, 음식, 꽃 등을 구분할 수 있으며 네가지의 필터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 사진을 찍으면 피사체의 정보, 관련 제품 쇼핑, QR 코드 분석까지 한 번에 알려주는 「Q렌즈」

    > 촬영한 대상 관련 정보 검색 - QR코드 및 쇼핑 정보 분석! 삼성 갤럭시 시리즈의 빅스비 비전하고 비슷한 기능이네요!


    ▲ 촬영 환경의 어두운 정도를 분석해 기존보다 최대 2배까지 밝은 사진을 찍어주는 「브라이트 카메라」

    > 주변 상태를 분석/파악해서 더 밝게 촬영할 수 있도록 밝기 설정값을 조정해 주는 기능으로 AI 카메라와 비슷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지만 저조도 촬영에 특화된 기능인 것 같습니다.


    ▲ 카메라, 전화, 날씨, Q렌즈 등 주요 기능에 대해 명령어를 실행하면 스마트폰을 열지 않고도 음성으로 제어가 가능한 「Q보이스」

    > 또다른 공감형 AI 기능으로 목소리로 기능을 제어하는 음성 AI가 추가 되었습니다!


    ▲ 구글 어시스턴트에서 음성으로 동작하는 LG만의 편의 기능 추가

    > 그 외에 자세히 알려지진 않았지만 구글 어시스턴트에서 (V30 시리즈 전용으로) 조작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것으로 보이네요.


    출고가는 V30S가 약 105만원, V30S+가 110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