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페인에서도 활발한 삼성페이
    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8. 2. 28. 06:21
    반응형



    신용카드 단말기에 가장 많이 쓰이던 방식인 MST 마그네틱과 (이제는 더 안전한 방식인 IC방식이 대세로 잡히고 있어서 핀테크의 경우 MST의 수명이 오래 남은 것 같진 않아요) 새로운 NFC 방식 모두를 지원하는 호환성과 편의성 및 접근성으로 국내에서도 가장 선호하는 방식이기도 하죠?


    국내 등록자도 거의 1천만 명 정도라고 하는데 모바일 페이 강국이라고 하는 스페인에서도 삼성 페이의 인기가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사용인구 기준으로 우리나라도 5명 중 한명 꼴 정도라고 할까요? 그런데 스페인도 대충 작년 5명 중 1명 정도가 사용중이라고 합니다.


    조만간 페이 방식은 마그네틱에서 NFC로 거의 다 넘어갈 것 같은데요 (아니면 IC 방식 정도??) 그때가 되면 애플과 구글, 여기에 더해 아마존, 페이팔 같은 콘텐츠를 보유한 신/구 강자와 (아마존 같은 경우는 좀 다르긴 하지만요;) 더 강렬한 경쟁을 펼쳐야 할텐데 삼성 입장에선 시장 선점이 급선무로 보이긴 하죠. 그래서 그런지 삼성도 프리미엄 라인업 뿐 아니라 중저가 라인에까지 (빅스비도 해주지.. -_-;;) 확대 공급중이죠.






    삼성페이는 안드로이드 페이나 애플페이와 같은 NFC 기반의 모바일 결제 솔루션과 달리, 신용 카드 또는 직불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POS 단말기에서도 작동한다. 뛰어난 접근성과 확장성을 기반으로 지난 2015년 8월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인데 이어 글로벌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 2년 반 만에 총 20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2억명 이상이 사용하는 온라인 결제 플랫폼 ‘페이팔’, 10만여개의 온라인 결제처를 확보하고 있는 국내 간편결제 업체 ‘NHN페이코’ 등과도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저변 확대에 공을 들이고 있다. 국내에서는 가입자수 1,000만 명, 누적결제 금액은 13조 원에 이른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