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S9 박스 & 사양 유출!
    뉴스 & 컬럼/모바일 2018. 1. 13. 11:51
    반응형



    갤럭시 S9의 리테일 박스(포장상자)가 유출됐네요~ 상자는 S7 - S8, S9 같은 패밀리 룩을 가지고 있네용.


    뒷면에 적힌 사양은 지금까지 소식 거의 그대로 담겼네요.. 표지에 적힌 사양표 내용입니다!


    5.8" QHD+ 수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4GB RAM / 64GB Memory / MicroSD


    12MP 수퍼 스피드 듀얼 픽셀 OIS(f/1.5 & f/2.4) 후면 카메라

    Super Slow mo 지원

    8MP AF 전면 카메라


    Earphones tuned by AKG


    Stereo Speakers tuned by AKG

    Wireless Charging 

    Iris Scanner


    IP68 Water&Dust


    눈에 띄는 점이라면 4GB RAM에 QHD+(2960x1440) 디스플레이 재림이 눈에 띄죠? WQHD 부터 QHD+, 5년 전의 갤럭시 노트4, 이듬해 S6 부터 올해 S9, 나아가서 하반기 갤럭시 노트9 까지 변경없이 이어질 듯 합니다, 오래 장수하고 있죠? 소위 2K라고 불리우고 있는 이 해상도에서 4K로 넘어가기 까진 얼마나 걸리게 될까욤.. 비용 문제인지 퍼포먼스 등 영향인지 여전히 4GB RAM도 은근 불만을 살 법 하구요!


    이번 세대에서 눈여겨 볼 점이라면 역시 카메라겠죠?? 듀얼 픽셀은 여전하고 (최종 스펙이 혹 아닐 수도 있어서 해상도가 1,200만 화소인지 더 높아질지는 모르겠는데) 해상도 변경이 없다면 살짝 실망할 법도 하죠? S7, 노트7, S8, 노트FE, 노트8, 그리고 S9과 노트9.. 3년 연속 1,200만 화소 카메라 행렬이네요.


    그래도 큰 성능 변화가 있을거라고 했는데 지난 소문에서처럼 가변 조리개를 달고 나오는 것 같아요 - 조리개가 최첨단 f/1.5 에서 통상 수준의 f/2.4 까지 빛 광량에 따라 변하는 것 같습니다.



    이미 작년 12월 심계천하 W2018에서 (벌써 10주년 기념이었더랬죠!!) 선보였던 그 렌즈가 아닐까 합니다 (픽셀 사이즈는 1.4μm).



    과연 야간 사진이 어떻게 찍힐지 기대 되긴 합니다! +_+ 아 그리고 저 Super Slow mo 는 아마도 소니의 슬로우 모션 기능과 같은 거 아닐까 합니다.



    소니의 경우엔 960fps을 지원했는데요.. S9의 수퍼 슬로우 MO는 어떨지 궁금하네용!


    그 외에 눈여겨 볼 점이라면 역시 'akg 스테레오 스피커' 가 눈에 띄고, 나머지는 akg-tuned 이어폰에, 무선 충전, 홍채 스캐너, IP68 방수방진 등... 괜찮다 싶은 스펙과 변화가 없고 좀 부족해 보인다는 느낌이 공존하는 묘한 ㅎㅎ 기가 될 것 같네용, 게다가 외적 변화도 정말 거의 없는 수준일 예정이라 더 변화가 없어 보일 수도요 ^^ 어찌보면 옆그레이드랄까요?


    갤럭시 S9과 S9+는 올해 2월 MWC에서 발표 예정입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