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투썸플레이스, CJ로부터 100% 독립 예정!
    뉴스 & 컬럼/푸드 비즈 2017. 12. 17. 23:44
    반응형



    투섬플레이스가 CJ푸드빌에서 독립한다고 합니다! 100% 자회사 분리 결정했다고 해요.


    투썸플레이스는 현재 스타벅스에 이어 업계 2위 업체인데요.. 컨셉도 단순한 카페보단 디저트쪽에 더 힘을 준 브랜드이며, 매장 수도 현재 910여 개로 스타벅스의 1,000여 개에 좀 못미치는 정도이나 매출과 순이익에선 다소 뒤처지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시장 2위이니 다른 CJ내 (부진한) 타 브랜드에 투자하지 말고 자신에게 더 투자해서 확실하게 성장 기반을 닦아 나가라...는 걸로 해석이 되네요!


    기사에선 CJ푸드 CEO의 이러한 통 큰 결단을 우려와 동시에 과감한 처사로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듯 한데요, 과연 내년 2월 이후 투썸플레이스는 얼마나 성장을 하게될지 궁금 합니다.


    카페베네의 아성을 무너뜨린 전례가 있는만큼 (사실 카페베네는 스스로 무너진 것 같기도 하지만요;) 이디야를 잘 견제해 가며 스벅을 위협할 수 있는 과감한 투자가 이어질지 기대 됩니다.





    ... "투썸플레이스는 CJ푸드빌 내에서 가장 잘 나가는 브랜드다. 하지만 투썸플레이스는 자신들이 번 돈을 자신들에게 투자하지 못했다. 이래서는 안된다. CJ푸드빌은 멀티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브랜드별로 수익이 다르다. 그동안은 잘되는 브랜드 수익으로 안되는 브랜드 손실을 메우는 구조였다. 과거 뚜레쥬르가 잘 될때 빕스의 손실을 메워왔던 그런 식이다. 하지만 이제는 자신이 벌어들인 수익은 자신에게 재투자해야 한다"고 강조...

     

    CJ푸드빌은 현재 크고 작은 10여개 식·음료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잘되는 브랜드가 못하는 브랜드를 도와주면서 사업을 진행하는 구조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