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8일 촛불시위, 누구를 위한 걸까요?
    사회 & 환경/함께사는 사회 2017. 10. 24. 09:03
    반응형




    뜬금없이 촛불집회의 주최인양 민주노총이 광화문에서 시위를 하겠다고 합니다..; 정권 출발한지 1년도 채 안됐고, 앞으로 갈 길도 먼데 적폐청산하기 보단 계속 흔들겠다고 하는 모양새가 느껴져서 보기가 많이 안좋네요..? 자신들이 챙길만한 잇속이 있어 보인달까요? 특정 집단의 목적과 비방을 위해 자발적으로 모인 촛불정신을 훼손시키진 말아야 하지 않을까요?


    일단 촛불모임은 광화문이 아닌 여의도에서 모이는 걸로 뜻이 모이는 것 같네요. 이 날 광화문에 가면 아마도 촛불 1주년 기념이랍시고 문재인 심판론을 언급할 확률이 꽤나 높겠죠? 행여 가실 분들 계시면 잘 알아보고 움직이시길 바래요! +_+






    사이트에 추가로 뜬 참고할만한 유용한 정보 하나 같이 업데이트 합니다.



     

    1. 질서유지인 선임은 대충 하세요. 광화문 촛불집회도 몇백명밖에 안했어요. 안전빵으로 100명정도만 하면 될 듯 합니다.


    2. 현장에 출동하는 폴리스라인을 지켜주세요


    3. 예정된 집회공간은 서울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공공용지입니다. 집회신고 + 시설관리공단의 사용승인이 있어야 합니다. 시설공단측에 문의하세요.


    4. 앰프와 무대는 최소 3일 전에 어느정도 계약금이 입금 되어야 합니다. 참고로 지난 촛불때 평균 무대비용은 7천 정도였어요. 솔직히, 무대 뭐하러 합니까. 연단과 앰프, 스피커 정도만 있으면 될 것 같아요. 무대하고 음향 갖추는데 2백정도면 그럭저럭 쓸만한 수준으로 빌릴 수 있을거에요


    5. 아무래도 해당 장소가 실내가 아닌 만큼 어느정도의 통제인원이 필요합니다. 카톡 방 만들고 스마트폰 무전기로 지속적으로 통제 가능하도록 하시고, 일몰쯔음 하는 집회인 만큼 형광조끼와 안전봉 정도는 준비해야 할 듯 합니다.


    건투를 빕니다.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