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노트8 LED 뷰커버 사용해 보니...
    it Style+/IT & 스타일 2017. 10. 16. 17:26
    반응형



    스타일 좋고 화면을 1차적으로 보호해 주니 유용한 커버! 특히 LED로 표시해주는 다양한 정보는 아기자기하고 유용 하다! ... 정도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이건 사용하면서 알아낸 팁 아닌 팁 내지는 주의하시면 좋을 몇가지만 적어 봅니다아!



    때가 잘 안탈 것 같은 재질일듯 하지만... 먼지는 잘 안달라붙는데 때가 좀 탈듯 합니다; PU 인조가죽 재질인데 표면은 직조같이 촘촘히 짜여진 디자인이에요.




    처음 개봉때 스티커가 떨어져서 저 위치에 붙은듯 합니다, 자석 파츠는 아마도 이 위치 쯤?? 위는 노트8 LED 뷰커버, 아래는 갤럭시 노트5 클리어 뷰커버 사진이에요.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는 다른 핸드폰 종류와 다르게 와콤계열인 S 펜을 위해 화면에 디지타이저가 깔려 있는데요, 자석을 이용해 여닫는 케이스나 자성물질을 사용하면 기기에 이상이 생길 수도 있어요. 이 LED 뷰커버나 클리어 뷰커버도 자성물질을 부분 사용하는데, 디지타이저에 영향을 주지 않는 범위에 설치가 되어 있는 듯 합니다.


    (예시는 갤럭시 노트7. 디스플레이 하단에 펜 인식을 디지타이저를 볼 수 있고, 폰에서 전자기장을 통해서 S펜에 구동 에너지를 전송 합니당 (이게 별도 전원없이 펜이 작동할 수 있는 이유에요), 그럼 S펜은 다시 전자기장으로 신호를 보내며 서로 인지하게 되지요)


    이 LED 패널 자체도 자석을 이용한 기능을 활용하기에 자성물질을 가까이 하지 말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회로도 같이 분포?되어 있을 테니 다른 플립/다이어리 케이스 같이 뒤로 제치거나 꺾어 사용하지 않으시길 추천해요! +_+



    아 그리고 센터에선 MST 카드도 꽂아 사용하는데 문제 없다고는 했는데, 조금 더 알아보니 저 카드 삽입부 양쪽이 찢어지기 쉬운 구조더라구요 - 여기가 찢어지면 A/S 기간 내 고장이 발생해도... 수리가 애매해질 수 있으니 한 장 이상 삽입하지 마시고, 빼실땐 조심조심(...) 빼내시길 바래요!


    그러고보니 카드를 삽입하면 디스플레이의 유리면과 맞닿을텐데 그러면 마찰로 디스플레이에 스크래치는 안날지; 급 생각이 드네요 - 갤럭시 S6 ~ 노트5 시절 플라스틱 재질의 클리어 뷰 커버에 미세먼지가 딱딱한 두 재질 사이에서 비벼지면서; (한쪽이 부드러운 재질이었더라면 미세하게 틈으로 파고들어서 유리 면을 기스낼 일은 없었겠죠) 디스플레이에 스크래치 내던 그때가 생각이 나네요; 일단 센터에선 관련 건으로 문의 들어온 적은 아직까지는 없다고 합니다 (S8~노트8의 경우).


    무선충전시 특정 (무선)충전기기와 궁합이 안맞을 수 있어요 - 기본 케이스 장착하고 충전시에는 잘되다가도 이 LED 뷰커버를 끼운 상태에서 충전하면 On/Off 들락날락 하네요; 삼성 정품 무선 충전기 사용시엔 위치를 조금 가리는 것 외엔 별 불편함은 없는데 IM-100 스톤 스피커에서 무선 충전을 시도하면 충전을 하다가 도중에 멈춥니다 - 케이스를 열어두면 정상적으로 충전을 하구요;; 아마도 NFC 관련 기능이 방해를 하는게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카드를 꽂아둔 상태에서 무선 충전을 시도해봤는데, 그 상태에선 무선충전이 안되더군요 - 무선 충전시엔 (신용/직불) 카드를 빼고 충전하거나 커버를 열어 제친 후 충전을 해야 할 것 같아요; 아니면 뷰커버를 분리하고 충전을 하던지요; 무선충전을 애용하는 분들께는 다소 안좋은 소식일지도 모르겠네요.



    그리고 엣지 디스플레이의 엣지 부분은 코팅이 벗겨지기 쉽다고 합니다, 기술상 해결 불가능한 부분이라고 해요 - 케이스에 끼울때 슬라이딩해서 밀어 넣는데 조심하시길 바랍니당 (비록 뷰커버의 사이드 면이 디스플레이를 직접 터치하지는 않는듯 하지만요..) +_+



    그나마 뷰커버의 전면이 입체적으로 커브 디스플레이 면을 잘 커버해 주기에 스크래치 등 화면 보호엔 적절해 보입니다, 비록 충격에는 큰 역할을 할 것 같아 보이진 않지만요 ㅎㅎ



    지금까지 대략 알아본 LED 뷰커버 특성이었습니다. ^^


    유용한 LED 표시가 매력적이지만 플립 커버를 선호하지 않으시거나 카메라를 자주 사용해서 커버가 불편한 분들에겐 오히려 디스플레이 스크래치 보호는 포기(...)하더라도 충격으로 부터 보호력이 더 강한 케이스를 사용하시는게 나을지도 모르겠어요 - 저는 카메라를 자주 사용할 날 같으면 기본 클리어 케이스로 갈아끼우고 사용합니다, 사진 찍을때 저 커버가 좀 많이 거추장 스러워서요 ㅎㅎㅎ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 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