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0주년 기념폰 아이폰X 발표 임박!
    뉴스 & 컬럼/모바일 2017. 9. 12. 09:34
    반응형



    현지시간 9월 12일 오전 10시! Steve Jobs Theater에서 공개될 올해 아이폰 발표회 입니다. 우리 시간으로는 9월 13일 새벽 2시쯤인데요, CEO 팀 쿡이 발표할 것으로 예정되어 있다고 하네요.


    참고로 현재 알려진 소식대로라면 정규 아이폰은 지금 처럼의 S시리즈가 아닌, 각각 아이폰8과 아이폰8+로 8 넘버링을 이어받을 예정이며, 10주년 기념 아이폰은 아이폰X로 (로마자로 10을 뜻하죠) 명명될 것이라고 합니다.






    잠금해제 등을 위한 지문인식은 이번엔 3D 안면인식이 대체할 예정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기존 정규 아이폰에는 지문인식은 그대로 들어가 있을 것으로 보여 집니다.


    안면인식은 평면이 아닌 3D 스캐닝으로 사진 등을 이용한 해킹은 불가능 할 것이며, 적외선 센서로 야간에도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속도가 빠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삼성의 홍채인식의 경우 양쪽 눈의 홍채가 선명하게 찍힌 사진으로(...) 해킹이 가능할수도 있겠는데, 3D로 인식하는 이번 아이폰의 경우는 해킹이 안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따지고보면 홍채를 선명하게 정면으로 양쪽을 다 촬영하는 것도...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죠).


    아이폰X는 OLED를 최초로 탑재할 예정이며, 카메라의 성능도 한층 강화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이는 아마도 AR 환경에 더 힘을 주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VR은 말 그대로 가상세계지만 AR은 현실에 가상을 입힌 다른 개념으로 애플이 계속 힘주고 있는 ARKit 과 함께 앞으로의 앱 생태계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여 집니다.


    추가로 AP의 경우, 아이폰X는 A11 칩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 AP는 코어가 6개로 Big 2 + Little 4 구조로 알려졌습니다. RAM은 아이폰X는 3GB, 아이폰 8 시리즈는 2GB로 알려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발표회때 공개 되겠죠? +_+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