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노트 FE (팬 에디션) 판매 준비중!
    뉴스 & 컬럼/모바일 2017. 7. 4. 01:10
    반응형







    갤럭시 노트FE! FE는 팬 에디션의 약칭으로, 40만 여대만 준비된 나름 한정판 갤럭시 노트 입니다.



    작년에 단종된 갤럭시 노트7의 미개봉 및 미사용 자재를 활용해 새로이 만든 기종으로, 일종의 리퍼비시라고 볼 수 있겠지만, 재생산된 부품들로 만들어진 녀석은 아니라고 하네요.



    갤럭시 노트7 에서 보여줬던 양면 엣지 디자인을 그대로 차용하고 있으면서 홍채와 지문인식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 이를 활용한 삼성 페이 및 삼성 패스(Samsung Pass)를 완벽 지원 합니다 - 처음엔 금융 기능은 안될 거라고 했는데, 노트7 그대로 입니다.



    작년의 프리미엄 라인업부터 적용된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 포함, AOD(Always on Display) 디스플레이 기능도 그대로 지원 합니다. 마이크로 SD카드를 통한 외장 메모리도 그대로 지원 합니다 (256GB).


    S펜을 강화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는데, 기존 사양 그대로 인듯 합니다 - 갤럭시 노트5에도 업데이트 해 줬던 번역기능과 화면이 꺼진 상태 및 AOD 상태에서도 메모를 작성할 수 있는 기능도 그대로이고, 0.7mm의 펜촉과 4,096단계의 필압도 마찬가지이구요.



    이번에 새로이 만들어내면서 갤럭시 S8과 S8+ 처럼 OS와 UX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S8 시리즈와 UX가 동일하다고 하네요.



    외관은 변화가 없지만, 아무래도 기존의 노트7과의 구분점을 두기 위해 뒷 면에 FE 프링팅이 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으로 빅스비 기능도 지원합니다,


      - 빅스비 홈 : 사용자 패턴을 분석, 유용한 앱 및 콘텐츠를 띄웁니다.

      - 빅스비 리마인더 : 사용자가 저장한 시간&장소 등을 통해 맞춤형 알림을 띄웁니다.


    안타깝지만 처음 올라왔던 소문처럼 빅스비 버튼은 없습니다, 따라서 버튼으로 호출, 음성인식 하는 빅스비 보이스와 카메라로 사물을 인식한 후 정보를 보여주는 빅스비 비전 기능은 이번 갤럭시 노트FE에서는 아쉽게도 빠졌다고 합니다.




    올해 삼성의 초점은 안전과 배터리, 화면, 그리고 그 밸런스라고 볼 수 있는데요, 폭발로 출시 후 단종 결정까지 홍역을 앓았던 갤럭시 노트7 이기에 배터리 및 안전 관련으론 더 신경 쓰였을 것 같은데요...



    이번 노트FE에 탑재된 배터리 용량은 전작보다 300mAh 줄은 3,200mAh 이고, 다중 안전 설계와 엄격한 '8포인트 배터리 안전성 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더욱 견고히 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엔 약 40만 대 한정으로 201777일 부터 판매할 것이라고 하고, 가격은 약 70만원 (69만 9,600원) 으로 책정되었습니다. 한가지 색상으로만 판매할 것이라는 처음 예상과는 다르게 4가지 색상으로 준비되었는데요,


    블랙 오닉스


    블루 코랄


    골드 플래티넘


    실버 티타늄



    그리고 이번 구매자들에겐 노트FE 색상과 같은 정품 클리어뷰 커버를 준다고 합니다! +_+ 대신 기존 노트7 용 커버와는 호환이 안된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덤으로 노트FE는 기어VR 하고도 호환이 안된다고 합니다!




    추가로 삼성에선 9월 30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하는 구매자들에게 S펜에 일반 펜 기능이 추가된 'S펜 플러스'를 준다고 하는데요... 아직 이 펜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안나왔지만, 일반 펜이라면 종이에 쓰는 말 그대로 '펜'을 가리키는 것 같죠?



    왠지 지난 갤럭시 탭S3 사전구매자들에게 제공했던 문화 스타일러스 펜이 생각나는 건 왜일까요 ㅋㅋ 



    마지막은 나름 오바마 미국 전대통령 암살미수 사건이랄까요 ㅎㅎㅎ


    부디 노트FE는 안전하길!! +_+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